본문 바로가기
노트북수리

LGS560 복대동컴퓨터수리 노트북SSD교체

by 피씨랜드 2016. 6. 14.

 

엘지 구형 노트북 하드 교체 문의가 있었습니다.

 

LGS560 복대동컴퓨터수리 노트북SSD교체 요청입니다.

 

두께도 두껍고 구형이라서 무게도 꽤 나가는 모델입니다.

 

 

 

 

 

 

 

구형의 좋은점은 하드교체를 전체 분해 하지 않고 된다는 점입니다.

 

신형노트북의 경우 뒷면 전체를 분해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윈도우8기본 탑재 노트북이네요.

 

윈도우8이 기본탑재인경우 오래되지 않은 노트북임을 알 수 있습니다.

 

 

 

 

 

 

 

모델명을 보니 LGS560 입니다.

 

제조년은 2012년이네요.

 

 

 

 

 

 

 

키보드도 숫자키패드 확장형입니다.

 

모니터크기가 15인급이네요.

 

듀얼코어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뒷면의 하드디스크 덮개를 열어 교체 준비를 합니다.

 

나사 두개만 빼면 바로 하드디스크가 보이네요.

 

 

 

 

 

 

 

기존에 있던 하드디스크는 도시바제품의 750기가 입니다.

 

용량을 봐서는 좀 아까운데 점검을 해보니 각종 경고가 4개나 나오네요^^

 

다른곳에서 이미 하드교체 진단을 받고 오셨습니다.

 

 

 

 

 

 

 

준비된 MLC SSD 128기가짜리 입니다.

 

히드디스크를 빼내고 교체를 진행합니다.

 

 

 

 

 

 

 

오늘 노트북SSD교체 정말 쉽게 작업이 완료 됐네요.

 

간혹가다 어렵게 되어 있는 경우 하시간 정도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나사를 고정을 시켜 노트북SSD교체 마무리를 합니다.

 

 

 

 

 

 

 

뒷편의 하드디스크 뚜겅을 조립하고 이제 윈도우 설치준비를 합니다.

 

윈도우는 기본탑재되어 있는  윈도우8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윈도우 설치를 마무리 하고 드라이버 셋팅까지 완료 했습니다.

 

부팅속도와 기본적인 속도 업그레이드가 되어 정말 빠르네요.

 

 

 

 

 

 

 

인터넷을 확인하고 엘지 응용프로그램을 받아 설치 합니다.

 

키보드의 단축키등을 정상적으로 사용 하기 위해서는 응용프로그램을 설치 해줘야 합니다.

 

LGS560 복대동컴퓨터수리 노트북SSD교체와 윈도우설치는 매우 잘 됐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