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수리

에이서 PEW71 노트북SSD교체 율량동컴퓨터수리

by 피씨랜드 2016. 6. 2.

 

에이서 PEW71 노트북SSD교체 율량동컴퓨터수리가 입고되었습니다.

 

다른데서 하드불량으로 판정받아 수리를 하려는데 수리비가 삼십만이고 해서 안하셨다고 하십니다.

 

성능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SSD로 교체 하기로 했습니다.

 

교체후 부팅속도 동영상도 찍어봤습니다.^^

 

 

 

 

 

 

 

우선 뒷면을 살펴 봅니다.

 

뒷면을 살펴보는 이유는 SSD장착을 위해 하드디스크 교체가 쉬운지 보기 위해서입니다.

 

다행이도 하드디스크 교체가 아주 쉽게 되어 있네요^^

 

 

 

 

 

 

 

모델명을 살펴보니 에이서 PEW71 노트북 이네요.

 

출시년도를 보니 2010년에 나왔네요.

 

 

 

 

 

 

 

전원을 넣어 부팅을 해보니 부팅디스크 넣으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아무래도 하드인식이 안되는 듯 합니다.

 

SSD교체를 하기로 했지만 하드 점검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바이오스 설정으로 들어가 하드인식 여부를 살펴봅니다.

 

 None로 하드가 전혀 보이지 않네요.

 

 

 

 

 

 

 

하드를 제거하기위해 살펴 봅니다.

 

다행이도 뒷면에 나사 두개만 풀면 하드와 메모리를 손쉽게 교체할 수 있네요.

 

 

 

 

 

 

 

분해를 한 모습입니다.

 

오늘은 너무 쉬워 기분이 좋습니다 ^^

 

가끔 정말 어려운 경우 노트북 메인보드까지 분해를 해야 바꿀 수 있는 경우도 있더군요 ㅠㅠ

 

 

 

 

 

 

 

하드를 빼내고 SSD를 장착하기위해 준비를 합니다.

 

 

 

 

 

 

 

장착을 완료 하고 이제 조립만 하면 됩니다 ^^

 

교체가 이렇게 쉽다니 너무 너무 좋네요 ^^

 

 

 

 

 

 

 

제거된 하드의 모습인데 아주 깨끗하네요.

 

인식이 안될 정도로 고장인 난게 흠이네요 ㅎㅎ

 

 

 

 

 

 

 

뒷면 덮개를 조립 하기위해 준비 합니다.

 

조립도 나사두개만 조이면 됩니다.

 

에이서 PEW71 노트북SSD교체를 하신다면 너무 편할거 같으니 참고 하세요 ^^

 

 

 

 

 

 

 

이제 완전히 조립을 했습니다.

 

이제 윈도우 셋팅만 하면 되네요.

 

윈도우 셋팅을 하고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부팅동영상을 찍어봤습니다.

 

 

 

 

 

에이서 PEW71 노트북SSD교체 율량동컴퓨터수리 부팅속도 정말 빠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