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8600GT 불량 9300GS 그래픽카드교체 [분평동컴퓨터수리]

by 피씨랜드 2016. 6. 9.

 

8600GT 불량 9300GS 그래픽카드교체 분평동컴퓨터수리가 들어왔습니다.

 

좀 오래 된듯한 본체인데 윈도우로 진입을 하지 못한다고 하십니다.

 

윈도우 로고가 나오고 넘어가지 못하고 계속 멈춰 있는데 화면 깨짐 현상이 보이네요.

 

아무래도 그래픽 카드 이상이 있는것 같네요.

 

우선 정밀 점검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본체 뚜겅을 열어보니 먼지가 장난 아닙니다.

 

AMD제품으로 보이고 케이스는 PC방전용케이스네요.

 

시디롬이 장착이 안되는 케이스입니다.

 

 

 

 

 

 

 

그래픽 카드 부분을 보니 다른 곳보다 먼지가 더 많이 있네요.

 

케이스 쿨러 전원은 빠져 있네요.

 

케이스 쿨러가 작동을 안하면 컴퓨터의 수명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부품은 대부분 열에 취약합니다.

 

 

 

 

 

 

 

쿨러 부분에도 먼지가 많이 있습니다.

 

메인보드는 ECS 지포스6100 칩셋 메인보드이네요.

 

분평동컴퓨터수리 하는 다른매장에서 수리를 했었다고 하십니다.

 

한달도 안되서 고장이 나서 오셨다고 하시네요.

 

 

 

 

 

 

 

8600GT 그래픽카드를 빼내서 살펴보는데 먼지 정말 많네요.

 

쿨러 부분이 먼지로 꽉 막혀 있어 아무래도 그래픽카드가 나갔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런 상태로 컴퓨터를 구동하면 그래픽카드가 과열되어 고장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먼지 청소를 하는데 먼지 정말 많이 나오네요^^

 

먼지를 깨끗하게 청소를 하고 9300GS그래픽 카드를 장착하고 부팅을 해봅니다.

 

 

 

 

 

 

 

화면은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윈도우 안으로 들어가봐야 정확한 고장을 알 수 있을듯 합니다.

 

윈도우 정상 부팅이 되네요 .

 

8600GT 불량으로 9300GS 그래픽카드교체를 했습니다.

 

이왕 온김에 윈도우 재설치도 해달라고 하십니다.

 

 

 

 

 

 

 

재설치 도중 왠지 느린것 같아 하드 점검을 해보니 붉은색 경고가 나옵니다.

 

윈도우는 조금 느리기는 하지만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네요.

 

하드 용량을 보니 본체가 나온 시기와 적절하지 못한 하드가 달려 있네요.

 

보통 500기가 정도 달려 있어야 정상인데 훨씬전에 나온 160기가 하드가 달려 있습니다.

 

 

 

 

 

 

 

윈도우설치를 모두 마치고 나서 부팅중입니다.

 

 

 

 

 

 

 

사양을 살펴보니 AMD X2-245를 장착한 듀얼코어 제품입니다.

 

전반적으로 좀 되기는 했지만 하드를 제외한 모든 부분은 웹서핑용으로는 쓸만한 것 같네요.

 

하드디스크는 오래가지 않아 고장날 것 같지만 작동은 정상적으로 잘 됩니다.

 

분평동컴퓨터수리 8600GT 불량 9300GS 그래픽카드교체는 시간이 좀 걸리기는 했지만 무사히 잘 됐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