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G41M-VS3 불량 P5G41T 메인보드교체 산남동컴퓨터수리

by 피씨랜드 2016. 6. 21.

 

G41M-VS3 불량 P5G41T 메인보드교체 산남동컴퓨터수리 입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는 증상입니다.

 

우선 본체를 부팅해보니 화면이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정밀 진단에 들어가야 할 것 같네요.

 

 

 

 

 

 

본체를 열어 내부를 살펴 보니 먼지가 좀 많네요.

 

G41메인보드 인걸로 봐서 울프데일 CPU가 장착되어 있을 듯 하네요.

 

우선 메모리부터 빼내 청소 후 장착 해보니 화면은 여전히 나오지 않습니다.

 

 

 

 

 

 

 

파워를 교체해서 부팅을 했지만 화면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CPU쿨러 부분을 보니 컴퓨터 다운될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우선 점검을 통해 원인 분석하고 청소를 해드려야 할것 같네요.

 

 

 

 

 

 

 

메인보드 모델명은 G41M-VS3 으로 에즈락 제품입니다.

 

메모리는 DD3 장착 메인보드이네요.

 

메인보드를 제외한 부품을 다 테스트 해봤지만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메인보드교체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저희 사무실은 분평동인데 산남동컴퓨터수리를 일부러 오신분이라 신경을 더 쓰고 있습니다.

 

우선 메인보드를 빼내고 있습니다.

 

미니보드 입니다.

 

 

 

 

 

 

 

준비된 메인보드 아수스제품 P5G41T 을 장착 했습니다.

 

메인보드는 기존의 제품보다 좀더 나은 제품입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아수스 P5G41T-MLX 입니다.

 

케이스가 미니보드만 지원 해서 미니보드로 준비를 했습니다.

 

 

 

 

 

 

 

모든 제품을 다 장착하고 청소를 말끔히 했습니다.

 

부품의 접촉면도 모두 청소를 했습니다.

 

서멀 그리스도 깨끗하게 닦아 내고 새로 도포를 합니다.

 

 

 

 

 

 

 

전원을 넣으니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메인보드교체는 완료 되었고 이제 윈도우 셋팅을 시작 합니다.

 

 

 

 

 

 

 

윈도우 셋팅을 하고 최적화 작업을 통해 불필요한 파일들을 정리 합니다.

 

하드 용량 확보를 통해 속도와 용량을 늘려 줍니다.

 

 

 

 

 

 

 

CPU E3300으로  좀 낮은 사양입니다.ㅎㅎ

 

메모리는 2기가네요. 

 

 

 

 

 

 

 

인터넷까지 잘 되는지 확인 하고 안정성 테스를 진행합니다.

 

장시간 안정성 테스트를 거치고 G41M-VS3 불량 P5G41T 메인보드교체 산남동컴퓨터수리는 마무리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