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HP E5300 기가랜카드교체 윈도우포맷 청주컴퓨터매장 PC랜드

by 피씨랜드 2016. 6. 28.

 

HP본체 E5300 기가랜카드교체 윈도우포맷 요청이  청주컴퓨터매장 PC랜드로 입고 되었습니다.

 

기가 인터넷으로 바꾸고 랜카드가 기가를 지원하지 않아 바꾸고 싶다고 하십니다.

 

사실 기가랜카드가 아니어도 사용하는데는 큰 차이는 없다고 설명 드렸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를 제대로 받고 싶다고 하셔서 랜카드 교체를 진행합니다.

 

온김에 윈도우포맷도 하고 싶다고 하셔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본체를 살펴 보니 크기가 매우 작은 본체네요.

 

높이도 작고 두께도 슬림형입니다.

 

 

 

 

 

 

 

컴팩제품인데 컴팩이 HP에서 관리를 합니다.

 

간단한 제품의 설명서가 옆에 붙어 있네요 ^^

 

 

 

 

 

 

 

본체를 분해하고 내부를 살펴 봅니다.

 

랜카드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PCI 슬롯이 있어야 하는데 없네요.

 

아무래도 PCI-E슬롯용 랜카드를 장착 해야 할거 같네요.

 

 

 

 

 

 

 

쿨러에 먼지가 굉장히 많이 붙어 있네요.

 

랜카드 장착을 우선 하고 먼지 청소를 해야겠습니다.

 

컴퓨터본체가 입고 되면 내부를 살펴 보고 서비스로 항상 청소를 해드립니다.^^

 

보통 청소를 대부분 안하기 때문에 수리를하는 기회에 해드립니다.

 

 

 

 

 

 

 

기가랜카드 PCI-E슬롯 제품인데 일반형으로 기본 브라켓입니다.

 

슬림형 브라켓으로 바꿔야 겠네요.

 

 

 

 

 

 

 

슬림형 브라켓으로 교체를 하고 설치를 준비 합니다.

 

 

 

 

 

 

 

기가랜카드를 슬롯에 안전하게 장착하고 먼지 청소를 합니다.

 

에어로 먼지를 아주 깨끗하게 날려 버립니다.

 

 

 

 

 

 

 

먼지를 다 날려 버리니 한결 내부가 깨끗해 보이네요.

 

윈도우 재설치를 진행합니다.

 

 

 

 

 

 

 

윈도우 재설치를 하고 제일 먼저 인터넷을 실행 해봅니다.

 

인터넷이 잘 안되는 경향이 있어 윈도우포맷을 했거든요.

 

인터넷은 아무 문제 없이 시원시원하게 잘 되네요.

 

 

 

 

 

 

 

사양을 살펴 보니 E5300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한 제품으로 연식은 좀 된 제품이네요.

 

HP E5300 기가랜카드교체 윈도우포맷 청주컴퓨터매장 PC랜드에서 진행한 수리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