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I32120 H61MLV 보드교체 성화동컴퓨터수리

by 피씨랜드 2016. 6. 7.

 

모니터 화면이 안나오고 깜박거리기만 하는 증상으로 본체가 들어왔습니다.

 

성화동컴퓨터수리를 분평동 까지 오셨네요.^^

 

우선 본체를 연결하여 부팅했지만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증상으로 봐서 모니터 또는 본체 이상인듯 한데 본체 이상으로 보여집니다.

 

 

 

 

 

 

 

분해를 하고 우선 선이 빠져 있나 꼼꼼하게 살펴 봅니다.

 

선이 빠진곳은 없네요.

 

 

 

 

 

 

 

메모리 청소를 진행하고 장착해 봤습니다.

 

메모리가 두개라서 번갈아 가면서 청소하고 장착해봤지만 화면은 나오지 않네요.

 

새로운 메모리를 장착 해봤지만 화면이 나오지 않는걸로 봐서 메모리 이상은 아닌듯 합니다.

 

 

 

 

 

 

 

CPU쿨러는 그 유명한 잘만 쿨러네요.

 

화면이 한참있다 나오는 증상이 있다 화면이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메모리 청소도 직접 다 해보셨다고 하네요.

 

 

 

 

 

 

 

그래픽카드를 점검 해봅니다.

 

다른 그래픽카드로 테스트 해봤지만 화면은 나오지 않네요.

 

파워도 교체를 해봤지만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메인보드 이상이 있는것 같습니다.

 

메인보드는 바이오스타 H61MLV 모델이고 CPU는 2세대 I32120 모델이네요.

 

CPU와 메인보드를 제외한 모든 제품을 점검 해봤지만 화면이 나오지 안네요.

 

정밀 점검을 한 결과 메인보드 이상으로 H61MLV 보드교체를 해야 하네요. 

 

 

 

 

 

 

 

메인보드 H61MLV 제품을 빼냈습니다.

 

 

 

 

 

 

 

아직은 많이 되지 않았는데 메인보드가 아깝네요.

 

I32120 2세대 CPU 지원 호환 메인보드로 교체를 진행 합니다.

 

 

 

 

 

 

 

교체되는 메인보드는 MSI제품입니다.

 

I32120 호환이 되는지 테스한 결과 정상 작동 하네요.

 

 

 

 

 

 

 

MSI H61메인보드로 교체를 하고 부팅하니 화면이 잘 나오네요.

 

화면이 늦게 뜨는 전조 증상이 아무래도 메인보드 이상이었던 듯 합니다.

 

 

 

 

 

 

 

모든 부품들을  장착하고 청소와 함께 선정리를 해드렸습니다.

 

후면 80mm쿨러에서 소음이 나서 쿨러도 서비스로 바꿔 드렸습니다.

 

파워케이블도 부식이 되어 접촉이 않좋네요.

 

파워케이블도 새제품으로 하나 드렸네요.

 

 

 

 

 

 

 

메모리도 8기가나 되고 스래드4개짜리  I32120 CPU로 쓸만한 컴퓨터 입니다.

 

윈도우셋팅을 다하고 몇시간정도 안정성 테스트 해드렸습니다.

 

I32120 H61MLV 보드교체 성화동컴퓨터수리는 매우 잘 됐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