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E4500 구형메인보드교체 분평동컴퓨터수리

by 피씨랜드 2016. 6. 3.

 

슬림한 조립컴퓨터가 입고 되었습니다.

 

E4500 구형메인보드교체 화면이 나오지 않는 현상의 분평동컴퓨터수리 요청입니다.

 

LP슬림으로 매우작고 오래된 본체입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는 증상이라 부품 테스트를 위해 내부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아주 구형이라 메인보드를 보니 945칩셋이네요^^

 

당장 컴퓨터를 바로 사용해야 하는 입장이라 빨리 수리하기를 원하십니다.

 

 

 

 

 

 

 

직접 수리 해보려고 내부를 분해하셨나 봅니다..

 

사타케이블을 다 빼놓으셨네요 ^^

 

손님이 직접 보고 계시는 가운데 부품 테스트를 진행 하기 시작합니다.

 

 

 

 

 

 

 

파워부터 신품으로 교체를 하여 테스트를 해봤지만 역시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메모리를 모두 빼내 봅니다.

 

간혼 메모리 접촉 불량으로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거든요.

 

 

 

 

 

 

 

메모리를 빼내 청소를 해봐도 역시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다른 메모리를 장착해 확인해봐도 화면이 나오지 않네요.

 

 

 

 

 

 

 

그래픽 카드가 9600이 달려 있네요 ㅎㅎ

 

그래픽카드도 빼내서 점검해봤지만 역시 화면은 나오지 않네요.

 

 

 

 

 

 

 

CPU는 E4500이 달려 있네요

 

매우 오래된 제품으로 거의 10년 가까이 된 제품입니다 ^^

 

CPU도 다른 제품으로 교체를 해 테스트 해봤지만 화면은 나오지 않습니다.

 

메인보드를 제외한 모든 제품을 테스트 해봤지만 화면이 나오지 않네요.

 

 

구형메인보드교체를 진행해야 할 듯 합니다.

 

보통은 이런 컴퓨터는 포기하고 차라리 중고로 사는것이 현명하지만 꼭 이컴퓨터를 수리해야 한다고 하십니다.

 

 

 

 

 

 

 

구형메인보드 아수스제품 P5KPL-VM제품을 빼내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에서 빼낸 아수스메인보드 P5GC-MX제품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주연컴퓨터에서 빼낸 제품입니다.^^

 

 

 

 

 

 

 

CPU서멀 그리스도 고급제품으로 새로 도포를 해드렸습니다.

 

서멀그리스의 역할도 매우 중요 합니다.

 

제대로 도포하지 않으면 열을 식혀주지 못해 컴퓨터다운 현상이 나올 수도 있거든요.

 

 

 

 

 

 

 

모든 제품을 제대로 다시 조립 하고 선정리까지 합니다.

 

먼지는 오시기전에 이미 청소를 깨끗하게 하고 오셔서 할 필요가 없네요 ^^

 

분평동컴퓨터수리점이 집앞에도 있는데 저희 매장까지 오셨네요.

 

 

 

 

 

 

 

컴퓨터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네요.

 

주연테크본체에서 빼낸 메인보드라 주연로고가 나오네요 ^^

 

 

 

 

 

 

 

윈도우에서 시스템정보를 살펴 봅니다.

 

듀얼코어 E4500 CPU에 2기가 메모리가 달려 있네요

 

웹서핑용으로 딱일거 같네요 ^^

 

 

 

 

 

 

 

모든 프록램들을 정리 한뒤 인터넷 실행을 해봅니다.

 

정상적으로 프로그램들이 잘 되는걸 확인하고 테트스를 해봅니다.

 

아무 문제없이 E4500 구형메인보드교체 분평동컴퓨터수리는 완료 됐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