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지포스8600GT 쿨러재활용 그래픽카드쿨러교체하기

by 피씨랜드 2016. 6. 29.

 

돈 들이지 않고 지포스8600GT 쿨러재활용 그래픽카드쿨러교체하기를 해보겠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그래픽카드의 잘만 쿨러를 재활용 하겠습니다.

 

쿨러가 망가져 돌아가지 않아 자꾸 다운이 됩니다.

 

아주 고장난 그래픽카드에 잘만 쿨러가를 빼내서 청소를 깨끗하게 하고 준비를 합니다.

 

잘만쿨러는 워낙 유명한 성능좋은 쿨러라 두말이 필요 없네요

 

 

 

 

 

 

 

기존의 그래픽카드 지포스8600GT의 모습입니다.

 

먼지가 정말 너무 많네요.

 

팬은 전혀 돌아가지 않고 있습니다.

 

 

 

 

 

 

 

뒷면을 살펴 보니 모델이 보이네요.

 

 

 

 

 

 

 

사진에 보이는 나사4개를 빼내면 쿨러가 분리가 됩니다.

 

먼지가 뒷면에도 많이 묻어있네요.

 

세월의 흔적이 아주 진하게 있습니다 ㅎㅎ

 

 

 

 

 

 

 

쿨러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쿨러 밑부분에 해당하는 곳에 먼지가 덕지덕지 붙어 있네요.

 

먼지를 솔로 깨끗하게 닦아내야 겠습니다.

 

가운데 하얀 물질도 깨끗하게 닦아 줘야 합니다.

 

 

 

 

 

 

 

청소를 우선 깨끗하게 해줍니다.

 

쿨러를 장착하게 되면 청소가 어렵기 때문에 분해했을때에 깨끗하게 청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된 잘만쿨러입니다.

 

서멀그리스를 준비 해야 합니다.

 

 

 

 

 

 

 

서멀그리스를 그래픽카드 쿨러가 장착될 부분에 도포를 해줍니다.

 

서멀그리스를 도포해주지 않으면 쿨러를 장착해도 열을 식혀 주지 못합니다.

 

 

 

 

 

 

 

잘만쿨러의 전기선을 연결해 주고 장착 준비를 합니다.

 

위치에 잘 맞게 나사홀에 맞춰 장착을 합니다.

 

 

 

 

 

 

 

뒷면의 나사를 꽉 조여주면 장착은 완료가 됩니다.

 

 

 

 

 

 

 

지포스8600GT 쿨러재활용 그래픽카드쿨러교체하기 완성된 모습입니다.

 

잘만 쿨러라서 소음도 없고 조용하게 열을 잘 식혀주니 앞으로 발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