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B75보드 GA-B75M-D3H 교체 복대동컴퓨터수리

by 피씨랜드 2016. 6. 2.

 

컴퓨터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는 문의전화가 있었습니다.

 

본체를 입고하여 살펴본 결과 부팅중 화면은 나오지 않고 전원꺼짐 현상입니다.

 

부품별로 정밀하게 살펴봐야 할것 같네요.

 

 

 

 

 

 

 

내부를 먼저 살펴 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먼지가 조 많이 있고 선들이 좀 엉켜 있는 상태입니다.

 

내부의 선이 쿨러를 가로막아 돌지 않는경우만 없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제일먼저 파워를 교체하여 검사를 해봤으나 문제가 없습니다.

 

 

 

 

 

 

 

먼지가 심각할 정도로 많이 있네요.

 

사이사이 틈을 먼지가 막고 있어 컴퓨터 장시간 사용시 다운될 가능성이 크네요.

 

CPU쿨러 부분이 열이 가장 많이 나는 곳중 하나로 위와 같이 먼지가 많으면 메인보드도 나갑니다.

 

메인보드에 있는 콘덴서는 열에 약해 열을 지속적으로 받게 되면 터집니다.^^

 

 

 

 

 

 

 

하드디스크 케이블이 정상적인지 살펴 봤습니다.

 

하드디스크도 아무런 문제는 없네요.

 

바닥 부분에 먼지도 장난 아니게 많네요.

 

 

 

 

 

 

 

메인보드 모델명을 보니 상당히 고급 보드입니다.

 

기가바이트라는 브랜드있는 회사의 제품으로 칩셋도 H67이면 2세대 메인보드로 상급 보드네요.

 

부품들을 하나하나 다 점검을 해봤지만 화면이 나오지 않는군요.

 

CPU까지 중요 부품은 전체 테스트를 했지만 화면출력이 되지 않네요.

 

메인보드고장으로 교체를 해야 할듯 합니다.

 

복대동컴퓨터수리를 분평동까지 오셨는데 잘해 드려야 할 것 같네요^^

 

 

 

 

 

 

 

 

원래의 메이보드와 같은제품은 없어 같은회사의 B75보드 GA-B75M-D3H 보드로 교체 하기로 했습니다.

 

B75보드 GA-B75M-D3H로 결정한 이유는 SATA3지원과 USB3.0 지원이 성능에 영향을 주기때문입니다.

 

저가형 h61보드로 한다면 확연한 성능저하가 있을 수 있습니다.

 

 

 

 

 

 

 

B75보드 GA-B75M-D3H 메인보드로 교체하고 부품들을 모두 장착 합니다.

 

선정리도 아까 보다는 좀더 깔끔하게 했습니다.

 

내부 먼지청소도 하고 이제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를 살펴 봐야겠네요.

 

 

 

 

 

 

 

기가바이트 로고와 함께 화면이 정상 출력 되고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아 재설치를 했습니다.

 

보통 메인보드교체를 하면 윈도우 재설치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파란화면이 나오면서 부팅이 진행되지 않기도 하고 아무래도 프로그램 드라이버도 지저분 하기 때문입니다.

 

 

 

 

 

 

2세대 i5 2500제품으로 성능은 아직까지 아주 좋은 제품이네요.

 

메모리도 추가장착하여 8기가나 되고 게임용으로 아직 손색이 없는 사양입니다.

 

B75보드 GA-B75M-D3H 교체작업 복대동컴퓨터수리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