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수리

엘지 R590 청주노트북 속도빠르게 업그레이드

by 피씨랜드 2016. 12. 1.


엘지 R590 청주노트북 속도빠르게 업그레이드 작업입니다.


좀 오래된 노트북인데 너무 느려서 바꿔야 하는지 질문을 하십니다.


2010년 이후 모델은 SSD업그레이드만 해도 속도가 잘 나온다고 답해드렸습니다.


비슷한 사양의 노트북이 마침 매장에 있어서 보시더니 바로 노트북 속도빠르게 업그레이드 요청을 하셨습니다.







노트북의 뒷면에 모델명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모델명이 엑스노트 R590 이네요.







정확한 모델명은 R590-ED3DK입니다.


케이스 외관은 백색인데 뒷면은 약간 누렇게 바랬군요.








SSD로 하드를 교체 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하드만 딱 빼낼 수 있는 뚜겅이 따로 있어 아주 편할 것 같네요.


노트북을 전체를 분해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말 힘들더군요.^^


몇일전 HP노트북은 상판과 키보드 등을 다 분해를 해서 장착하기도 했거든요.








하드 부분의 나사 두개만 풀어내면 바로 하드를 교체할 수  있네요.







검은색 비닐 비슷한 부분이 하드를 감싸고 있습니다.


하드를 빼내는 방법도 나사로 고정이 하나도 되어 있지 않습니다.


홈에 끼워져 있어 그냥 빼내면 되는군요.








그냥 빼내고 있는데 하드 연결잭이매달리는 군요.^^







일반 하드의 가이드에 장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노트북의 하드는 대부분 가이드에 장착되어 있는데 나사로 고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노트북의 경우에는 노트북 본체에는 나사고정이 필요 없는 방식이군요.


가이드는 4군데의 나사를 풀어내면 손쉽게 빼내집니다.







SSD는 나름데로 유명한 플렉스터 제품으로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 환율때문이지 정말 많이 올랐네요^^


그래도 플렉스터 제품을 고집 하는 이유는 나중에 프리징 현상등 문제가 적기 때문입니다.


저가형의 경우 느려지는 현상인 프리징이 종종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노트북을 오래됐어도 좋은 SSD를 장착 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은 15인치급이라 키보드확장 숫자키도 있습니다.


인텔로고를 보니 i5급으로 고급노트북입니다.


SSD가 제대로 노트북 속도빠르게 업그레이드의 효과를 발휘 하겠네요.







윈도우7로고와 지포스 로고까지 있군요.


아래의 3D로고는 3D안경 착용시 볼 수도 있나봅니다.


정말 고급 사양이었던 것 같네요.







스마트소프트웨어 로고도 보입니다.


리커버리와 케어 등 스마트소프트웨어가 작동되는 노트북이네요.







엘지 노트북 드라이버를 다운 받기위해 무선인터넷 연결을 시도합니다.


노트북은 윈도우 설치시 가장먼저 하는 작업이 무선인터넷을 연결합니다.







시스템 사양을 살펴보니 1세대 i5 M480의 프로세서에 메모리 4G이네요.


지포스계열의 그래픽도 내장되어 있고 약한 게임은 충분히 돌아갈 수 있겠는걸요.


SSD장착까지 하면 신품 부럽지 않겠습니다.^^






인터넷에 연결해 드라이버를 모두 잡고 시스템 최적화 작업을 합니다.


부팅속도가 장난 아니게 빨라졌습니다.


오기전에 20분을 기달려야 부팅이 완료돼서 켜놓고 다른일 봤다고 합니다.^^


포맷을 오랫동안 하지 않아서 정말 느려졌던 듯 합니다.


작업이 완료되고 부팅되는 모습을 보더니 정말 빨라졌다고 너무 좋아하시네요.^^


엘지 R590 청주노트북 속도빠르게 업그레이드 뿌듯한 작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