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E6750 메인보드교체 분평동컴퓨터수리

by 피씨랜드 2016. 6. 30.

 

E6750 메인보드교체 분평동컴퓨터수리입니다.

 

매우 구형 본체가 들어왔네요.

 

화면이 나오지 않아 오셨습니다.

 

 

 

 

 

 

 

우선 내부를 살펴 보는데 오래된 만큼 먼지가 많네요.

 

 

 

 

 

 

 

CPU쿨러에 먼지가 꽉차 있네요.

 

화면이 나오지 않는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먼지가 많으면 고장이 쉽게 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는 미니보드로 G31보드네요.

 

우선 메모리부터 테스트를 해봤지만 화면은 나오지 않네요.

 

 

 

 

 

 

 

그래픽카드 쿨러에도 먼지가 무지 많네요.

 

그래픽카드도 빼내서 테스는 해봤지만 화면이 나오지 않네요.

 

 

 

 

 

 

 

파워테스트까지 했지만 화면이 나오지 않는걸로 봐서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CPU를 살펴보니 E4400제품입니다.

 

 

 

 

 

 

 

메인보드 밧데리를 보니 터져 있습니다.

 

액체가 흘러나와서 아무래도 메인보드가 고장이 난듯 합니다.

 

메인보드 교체작업을 시작 합니다.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GA-965P제품으로 교체를 진행 합니다.

 

우선 선들을 연결하고 화면 테스트를 진행 합니다.

 

 

 

 

 

 

 

먼지 청소를 하고 부품들을 모두 장착하니 화면이 나오네요.

 

CPU를 좀더 좋은 제품 E6750으로 바꿨습니다.

 

이전보다 그나마 성능이 조금 나아졌네요.

 

 

 

 

 

 

 

메모리는 2기가이지만 속도는 웹서핑하는데 무리 없을만큼 빠릿하네요.

 

윈도우 셋팅을 다 하고 드라이버 설치를 준비 합니다.

 

 

 

 

 

 

 

듀얼코어제품 E6750으로 CPU도 바꾸고 메인보드도 바꿔 이제 컴퓨터가 새로 태어났네요.

 

드라이버 셋팅을 다 하고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인터넷을 실행해 보니 제법 빠르게 실행이 되네요.

 

컴퓨터를 매우 급하게 사용해야 한다고 하셔서 서둘러서 처리 해드렸습니다.

 

E6750 메인보드교체 분평동컴퓨터수리 속도도 빨라지고 해결이 되어 만족해 하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