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수리

삼성R430노트북 하드불량 청주PC수리

by 피씨랜드 2016. 10. 13.


삼성R430노트북 하드불량 청주PC수리 요청입니다.


윈도우 진입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오래된 노트북이라서 아무래도 문제가 조금씩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점검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노트북의 두께감이 장난 아닙니다.^^


묵직하다 싶을정도의 두께로 요즘제품과 비교가 많이 되는군요 ㅎㅎ


구형은 무게도 아주 무겁네요.







뒷면을 살펴 보니 복잡해 보입니다.


청주PC수리를 검색하고 일부러 찾아 주셨는데 신경 많이 써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노트북이 많이 노후해서 걱정이 되는군요 ㅎㅎ







모델명은 삼성센스 R430 모델입니다.


제조년은 2010년으로 6년정도 된 제품입니다.


우선 부팅이 안되는 이유는 윈도우가 손상이 되서인듯 합니다.







다른 매체로 부팅을 해서 하드디스크 검사를 해보니 헉 붉은색 경고나 나오고 있습니다.


일단은 포맷을 해달라고 하십니다.


포맷을 해서 윈도우를 강제적으로 설치를 하니 설치는 되지만 불안 합니다.


붉은색의 경고가 나오는 경우 바로 망가지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를 설치 하고 인터넷을 실행 하니 잘 되고 있습니다.


시작 페이지를 꼭 네이버로 해달라고 하십니다.^^


네이버로 검색을 많이 사용 하시는가 봅니다.







시스템 사양을 보니 셀러론 프로세서로 노트북중에서는 동급 최하급 인듯 합니다.


셀러론 장착 제품이 저가형인 경우가 많습니다.


메모리는 2기가로 기본 윈도우 사용 요구량 정도 되는 군요.


속도는 하드 상태도 좋지 않고 저사양이라서 느린 편입니다.






하드용량은 250G로 용량도 작은편입니다.


윈도우 설치를 다 하고 마무리를 하지만 하드 경고가 맘에 걸리네요.


삼성R430노트북 하드불량 청주PC수리 마무리 하고 인도 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