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수리

복대동컴퓨터수리 삼보노트북TS-504 SSD업글

by 피씨랜드 2016. 10. 8.


복대동컴퓨터수리 삼보노트북TS-504 SSD업글 작업을 했습니다.


구형 노트북 한대를 들고 멀리 복대동에서 분평동 까지 오셨습니다.


아는 분의 소개로 일부러 멀리까지 찾아 오셨네요.


노트북은 겉모습만 봐도 오래됐다는 느낌이 팍팍 드네요.


두께도 두껍고 디자인도 구형 느낌이 나는군요.


너무 느리고 자꾸 파란 화면이 나온다고 합니다.


노트북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뒷면을 살펴보니 비스타 라벨지만 봐도 2010년 이전 모델임이 틀림 없습니다.


많이 낡아 보이지는 않지만 디자인이나 윈도우라벨지만 봐도 연식을 알수 있습니다.







보이는 부분으로 봐서는 깨끗한 편이라 깔끔하게 잘 사용 하셨다 싶네요.


삼보 노트북은 많이 안 들어오는데 오랜만에 입고 되었네요.


아는 지인이 저희 매장에서 업그레이드 받고 정말 빨라진걸 보고 오셨다고 합니다.


복대동컴퓨터수리 매장도 많은데 일부러 찾아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신경을 더 많이 써드려야 할것 같습니다.







에버라텍이라는 문구와 모델명이 전면 라벨지에 붙어 있군요.


모델명은 TS-504d이고 내장그래픽카드는 라데온 HD3200이 들어 있군요.


시스템 기본 왠만한 정보는 전면 라벨지에서 알 수가 있네요.







뒷면 라벨지를 보니 고객지원 전화번호와 모델명이 있습니다.


2009년 5월 26일에 제조된 듯 합니다.


날짜가 정확하게 표기 된 경우는 드물지만 이노트북이 그렇네요.







다른매체로 부팅을 해서 하드드라이브를 점검해 봅니다.


스핀 재시도에 경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상태가 좋지 않고 오래된 하드라서 160기가의 용량밖에 안되네요.


속도가 느린건 오래된 하드와 윈도우 엉킴으로 인한 현상입니다.


하드를 교체하고 윈도우를 재설치 하더라도 기존보다는 속도가 조금 빨라지겠지만 확 빨라지지는 않습니다.


이정도 사양이라 할지라도 SSD를 장착 하게되면 굉장히 많이 빨라집니다.


이미 SSD업글 요청은 하셨습니다.







혹시나 싶어 부팅을 시키니 파란 화면에 하얀 글자만 보이는군요 ㅎㅎ


윈도우 손상으로 인한 화면출력 같습니다.


하드를 빼내고 윈도우 설치를 진행 합니다.







윈도우 설치를 하고 시스템 사양을 보고 있습니다.


AMD CPU 듀얼 코어가 장착되어 있네요.


메모리는 2기가이고 요즘 노트북에 비하면 좋은 속도는 안나와도 왠만큼 속도는 나올 듯 싶네요.


사용하는 용도가 문서작업과 인터넷만 하신다고 합니다.







라데온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SSD업글을 해서인지 속도는 느리지 않고 빨리빨리 진행이 되는군요.







무선 인터넷도 테스트를 해보니 빠릿하게 잘 돌아 가고 있습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도 잘 나오고 기본 속도가 빨라져서 인터넷 체감속도도 많이 올라 간듯 합니다.


기존에서는 페이지링크를 누르면 10씩 기달려야 한다고 합니다 ^^







장치관리자에서 모든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설치안된 드라이버는 없고 이제 바이러스 프로그램과 응용 프그램을 설치 합니다.


모든 프로그램 셋팅이 끝나고 바이러스 검사와 최적화 작업을 진행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도 꼭 해야 하는 작업 중 하나입니다 ^^


오시기전의 파란화면증상과 인터넷 로딩속도와 전체적인 시스템 속도 모두 말끔하게 개선되었네요.


복대동컴퓨터수리 삼보노트북TS-504 SSD업글 손님께서 만족스러워 하시니 덩달아 기분이 좋은 수리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