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수리

모충동컴퓨터수리 레노버 500S-141SK 윈도우설치

by 피씨랜드 2016. 10. 11.


모충동컴퓨터수리 레노버 500S-141SK 윈도우설치 요청입니다.


갑자기 부팅중 윈도우로 넘어가지 않는다고 하십니다.


윈도우10을 사용 하고 있었는데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부팅이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업데이트 중에 강제로 종료를 시키거나 전원을 끄면 안됩니다.


중요한 파일을 업데이트 하다가 실패하면 부팅도 안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종료를 했는데 그렇다고 하는 군요.


윈도우포맷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집에서 레노버노트북을 사용 하고 있는데 가성비는 좋습니다.^^


크기도 작고 가볍고 성능 좋은 노트북이네요.








노트북이 들어오면 항상 뒷면을 살펴 보게 됩니다.


노트북의 정보라벨지가 뒷쪽에 있기 때문입니다.


정보 라벨지 뿐만 아니라 노트북을 분해 하려고 해도 뒷쪽에서 해야 합니다.


뒷쪽에 배기구가 눈썹처럼 있네요 ㅎㅎ








노트의 두께 정말 얇네요.


볼벤 두께와 비슷한 두께 정말 슬림한 노트북입니다.


뒷면 디자인처리도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요즘 노트북들은 대부분 슬림하면서 디자인이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어 좋습니다.








전원을 넣어 부팅을 해보니 위 사진과 같은 화면만 출력이 되고 있습니다.


에러메시지에 나오는 문구대로 이거 저것을 해봐도 부팅은 되지 않네요.


윈도우 재설치를 진행해야 할듯 합니다.








내부에 중요한 파일이 있다고 하셔서 파일을 옮기고 있습니다.


데이터백업을 해야만 윈도우 재설치 할때 포맷을 하고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에 덮어씌우기로 설치를 해도 되지만 그렇게 되면 쓸데없는 파일들도 많이 남게 됩니다.


바이러스가 감염되어 있는 경우 다시 바이러스에 걸릴 수도 있구요.









윈도우 초기 설치가 완료 되면 바로 레노버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다운 받기 위해서 입니다.


노트북의 경우 해당 다운로드페이지에서 다운 받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버는 다운로드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인식을 하네요.


모델명이 500-41ISK 아이디어패드입니다.


드라이버를 빠짐없이 다운 받아 설치를 합니다.


노트북에서 가장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경우는 드라이버설치인경우가 많습니다.








내장 인텔 VGA 드라이버는 직접 인텔 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최신으로 설치를 합니다.


최신 노트북이라서인디 HD520이네요.







프로세서는 i3-6100U가 장착되어 있고 메모리는 8기가 장착입니다.


노트북은 대부분 영화감상 또는 웹서핑 문서작업용이라서 이정도면 고사양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SSD장착 노트북이라서 속도도 장난 아니게 빠릅니다.


부피나 성능이나 빠지지 않는 노트북이네요.


모충동컴퓨터수리 레노버 500S-141SK 윈도우설치 데이터백업까지 완료 후 출고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