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청주컴퓨터수리 셀러론 G1850 본체 포맷

by 피씨랜드 2016. 9. 30.


청주컴퓨터수리 셀러론 G1850 본체 포맷 요청입니다.


근처 분평동 주공아파트 5단지에서 오셨습니다.


매장이 바로 5단지 앞이라서 본체를 들고 내방해주셨습니다.


인터넷프로그램이 자꾸 종료가 되고 페이지가 굉장히 늦게 뜬다고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10분을 기달려야 페이지가 열리기도 한다고 하네요.


케이스 디자인을 보니 얼마되지 않은 최근제품인 듯 합니다.


전면으로 큼직한 120짜리 쿨러도 있네요.







내부를 열어 보니 게임용으로 구성을 한것 같군요.


선정리를 뒷면으로 하면 한결 더 내부가 깔금 했을텐데 아쉽군요.


부품들이 전반적으로 새것처럼 보입니다.







파워는 마이크로닉스 제품으로 좋은 파워를 달았습니다.


최상급은 아니지만 정격파워이고 소음도 적고 매우 좋은 파워입니다.


파워의 쿨링팬 앞에 먼지가 상당히 있네요.


아마도 사용을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그래픽 카드는 조탁에서 나온 GTX750 입니다.


저전력 제품으로 보조 전원이 없군요.


게임용으로 넉넉하지는 않지만 매우 좋은 그래픽카드이입니다.







일반 하드를 보조 하드로 달아놨습니다.


보조하드를 달아 놓으면 데이터 저장공간이 넉넉해서 좋죠^^







SSD위에 먼지가 많이 있네요.


SSD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보조하드까지 달여 있으니 아주 좋은 구성을 하셨군요.


먼지가 많아서 청소를 시원하게 한번 해야 겠습니다.


먼지를 시원하게 다 털어 내고 부팅을 해봅니다.







메인보드 회사는 에즈락 제품입니다.


H61칩셋 메인보드로 하급 메인 보드입니다.







윈도우 로고 화면에서 5분정도 있네요.


윈도우가 정말 많이 느려진 듯 합니다.


SSD에서 이런 경우는 드문 경우인데 정말 느리군요.


중요한 데이터 없다고 전체를 다 날리고 새로 설치를 원하십니다.







윈도우 설치 전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먼저 해보려고 합니다.


시스템 속도에 약간 문제가 있어 보여 제일 먼저 바이오스를 업데이트를 해보려 합니다.


에즈락 다운로드페이지에서 정확한 모델명을 검색 하고 바이오스를 업데이트 받습니다.


바이오스 업데이트 파일일 여러가지 유형으로 있네요.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잘못된 바이오스를 업데이트 하게 되면 메인보드가 먹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실행 하니 다시 시작한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군요.


예를 눌러 설치를 진행 합니다.







재부팅 하더니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시작 합니다.


윈도우상에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재부팅해서 바이오스 상에서 업데이트를 진행 하는군요.







업데이트 파일을 지우고 쓰고 하는 작업을 하는 군요.


1분이 채 안되서 업데이트는 완료가 됩니다.







모두 완료가 되고 재부팅 메세지가 나옵니다.


OK를 누르자 화면이 평소처럼 나오지 않고 대기시간도 있고 하다가 나오네요.


바이오스 업데이트는 성공적으로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거의 잘 안 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청주컴퓨터수리 PC랜드에서는 시스템 문제 의심이 가는 경우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윈도우 설치를 모두 다 하고 인터넷을 실행 해봅니다.


인터넷이 바로 바로 뜨는 군요.


윈도우의 문제가 발생해서 인터넷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들이 응답 없음으로 나왔네요.







시스템 사양을 보고 놀랐네요.^^


전반적으로 봤을때에는 최소한 프로세서가 i3급은 될 줄 알았는데 셀러론 입니다.


CPU중 최하급이 셀러론입니다.


셀러론에 그래픽카드 GTX750은 어울리지 않죠 ㅎㅎ


CPU가 시스템 구성에 옥의 티입니다 ^^







셀러론 G1850은 듀얼 코어 이군요.


셀러론은 CPU캐쉬 메모리를 줄여놔서 성능이 많이 떨어지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셀러론은 절대로 구입 하지 않거든요.^^






일반적인 속도는 셀러론이라도 SSD장착으로 빠른 편입니다.


하지만 연산작업이나 게임을 하게 되면 아주 많이 느립니다.


오늘은 아주 느린 현상에 셀러론 CPU가 한몫 하지 싶네요.^^


청주컴퓨터수리 셀러론 G1850 본체 포맷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