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수곡동컴퓨터수리 NT910S3Q-K38S 윈도우10클린설치

by 피씨랜드 2016. 11. 14.


수곡동컴퓨터수리 NT910S3Q-K38S 윈도우10클린설치 요청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도중 갑자기 부팅이 되지 않고 화면이 멈춰 있다고 하네요.


삼성노트북인데 아주 깨끗해 보입니다.


약간 두께감은 있지만 나온지 얼마 안되는 신품 같아 보이네요.








모델명과 제품 사양을 알아보기 위해 뒷편을 살펴 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노트북은 제품에 대한 정보가 뒷 부분에 표시가 되어 있거든요.


삼성노트북의 경우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모델명을 살펴 보니  NT910S3Q-K38S 이고 윈도우10클린설치를 진행 해야 할 것 같군요.


제품 년도에 따라 윈도우가 다릅니다.


오늘 이 삼성 노트북의 경우 최근에 나온 신품이고 윈도우10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정말 나온지 얼마 안되는 신품이네요.








수곡동컴퓨터수리를 일부러 분평동 PC랜드매장까지 찾아 오셨습니다.


위 사진에서 멈춰서 몇시간째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도중 먹통이 된 상황이네요.








혹시 될까 싶어 자동복구를 진행 해봤지만 안됩니다.


방법은 윈도우10클린 설치를 진행해야 하겠네요.


우선 중요한 데이터를 미리 외장하드로 빼놓습니다.








윈도우 클린 설치를 하고 제일 먼저 제품 사양을 살펴 보고 있습니다.


직업이라 그런지 항상 제품사양을 제일 먼저 살펴 보게 됩니다.^^


사양은 i3급 6세대제품으로 메모리도 8기가 이고 고급 사양입니다.


기본으로 SSD 128기가가 장착되어 있어 시스템속도가 아주 빠릅니다.








인터넷이 잘 안되서 애를 먹었다고 하십니다.


인터넷 점검을 해보고 있는데 별다른 문제는 없고 빠릿하네요.


아마도 시스템이 많이 엉켜서 그런 듯 합니다.


사용한지 얼마 안되는데 시스템이 엉킨것을 보면 좀 좀 심하게 사용을 했나봅니다.^^








백업을 해두었던 파일을 복원 시키고 있습니다.


중요하다고 한 파일들을 모두 제자리에 복원작업을 합니다.


10기가 정도로 파일은 용량은 그리 많지 않네요.







인증서를 꼭 백업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백업해 두었던 인증서를 정위치에 복원 중입니다.


모든 백업파일을 복원하고 드라이버셋팅을 시작합니다.


드라이버는 삼성에서 다운받아 최신으로 설치를 합니다.


수곡동컴퓨터수리 NT910S3Q-K38S 윈도우10클린설치 사양이 좋아 빨리 처리 되었는데  고객분께서 좋아 하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