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i3-3220 SSD업그레이드 용암동컴퓨터수리

by 피씨랜드 2016. 9. 12.


i3-3220 SSD업그레이드 용암동컴퓨터수리 요청입니다.


요즘 부쩍 SSD문의 전화도 많고 개인 사용자 분들이 인식을 하고 있네요.


전에는 설명을 해야만 했는데 설명필요없이 업그레이드 최상책으로 알고 오십니다.


신형으로 바꾸지 않고 신형과 비슷한 속도를 내는 괴물같은 부품입니다.^^








제일먼저 내부의 먼지부터 점검을 하는데 깨끗하네요.


컴지식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내부 청소도 주기적으로 깨끗하게 하십니다.


바닥에 윈도우설치용 드라이버 CD를 붙여 놨군요.^^


예전의 드라이버는 최신버전을 받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필요없습니다.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 Ga-B75M입니다.


프로세서는 아마도 3세대쯤 될 듯 합니다.


쿨러 주변이 정말 깨끗하네요.







우선 하드드라이브를 검사 해봅니다.


심각한 경고가 3개나 뜨는 군요.


사용하기에는 정말 불안한 상태입니다.







부팅이 되지 않고 위 사진과 같은 메세지만 뜨네요.


윈도우 부팅 파일이 손상된것 같습니다.


하드에 배드섹터가 생겨 부트 영역이 망가졌을 수도 있습니다.


SSD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다고 하셔서 하드드라이브는 떼어내기로 했습니다.







SSD장착을 하고 윈도우 설치후 파티션은 두개로 나누었습니다.


윈도우 영역과 데이터 영역으로 나누었습니다.


윈도우 재설치시 바탕화면, 문서, 사진등을 D드라이브로 설정 하면 데이터 백업을 안해도 됩니다.







프로세서는 i3-3220 듀얼코어 스래드4개짜리입니다.


메모리는 8기가나 되는 군요 ^^


메모리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부품들이 고급지네요.^^






네이버를 시작 페이지로 변경 했습니다.


기본은 MSN페이지인데 사용자 분들은 대부분 네이버로 원하십니다.


간혹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해달라고 하시는분도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 하는부분이 인터넷이라 제일먼저 확인을 해봅니다.


그외에 응용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최적화 작업과 바이러스 검사까지 완료합니다.


i3-3220 SSD업그레이드 용암동컴퓨터수리 하드불량 성능이 굉장히 좋아졌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