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AMD4600 구형듀얼코어본체 SSD장착 분평동컴퓨터수리

by 피씨랜드 2016. 9. 10.


AMD4600 구형듀얼코어본체 SSD장착 분평동컴퓨터수리입니다.


주공6단지에서 아주 구형본체와 사양이 좀 높은 본체를 들고 오셨네요.


이번 작업은 구형 AMD 본체인데 접촉 불량으로 화면도 잘 안나오고 하네요.


속도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케이스를 세우지 않고 뉘어놓으니 오디오 같은 느낌입니다.


바닥으로는 받침대오 있어 더욱 오디오 같군요.







측면의 모습은 일반 본체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옆으로 놓으면 오디오 같도록 만들어진 케이스 같군요.


앞쪽의 CD롬 겉면 뚜겅도 없어지고 낡아보이는 것이 오래된 본체이네요.







의외로 내부에는 먼지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는걸로 봐서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듯 합니다.


먼지청소를 깨끗하게 하고 접촉부분의 청소까지 하니 화면은 정상적으로 나오네요.







바닥 부분은 먼지가 아주 많이 있군요. ^^







메인보드는 에즈락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인텔프로세서와 달리 AMD는 쿨러가 사각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메모리는 뱅크가 두개인데 1기가짜리 두개가 장착되어 있네요.







SSD장착을 하고 데이터를 옮기고 있습니다.


기존의 일반 하드에 있던 중요한 데이터를 SSD로 옮겨 달라고 하십니다.


파일은 많지 않아 오래 걸리지 않고 데이터를 모두 옮겼습니다.







인터넷 사용중 에러가 난다고 해서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중 오류메세지와 함께 자꾸 종료가 된다고 합니다.


테스트 해보니 윈도우 문제였군요.


아무 문제 없이 인터넷은 잘 되고 있습니다.







아크로벳 리더파일이 열리지 않아 기본 프로그램 연결을 하고 있습니다.


간혹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파일 연결을 해주면 말끔하게 해결이 됩니다.






드라이버를 모두 설치 하고 살펴 보고 있습니다.


간혹 느낌표가 나오면 설치가 안된 경우입니다.


프로세서는 X2 4600 듀얼코어 이고 하드는 구형 250기가와 추가장착한 SSD128기가입니다.


디스플레이는 지포스 8400GS가 달려 있네요^^


아주 구형이기는 하지만 웹서핑과 문서 작업용으로 충분히 빠른 속도가 나옵니다.


부팅시에도 20초를 넘기지 않고 10초 부팅이 되네요.


AMD4600 구형듀얼코어본체 SSD장착 분평동컴퓨터수리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