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청주그래픽카드수리 MSI R6850 쿨러교체

by 피씨랜드 2016. 9. 8.


청주그래픽카드수리 MSI R6850 쿨러교체를 합니다.


몇일전 매입으로 구매했던 카드인데 쿨러가 한개 부러져 있습니다.


평소에 소음은 괜찮지만 게임등을 하면 거의 헬기소리가 납니다.^^



결국 쿨러를 주문했습니다.


쿨러가 일반 다른것들과 비슷하면 해보려 했지만 맞는 쿨러가 없네요.


지름사이즈가 정확히 맞고 나사구멍의 크기도 정확하게 일치하는 규격으로 주문했네요.







사진에서 보는바와 같이 날개가 한개 부러져있습니다.


열을 식히는데에도 문제가 있지만 소음때문에 교체하지 않고는 사용이 어렵네요.







위쪽으로 주문한 쿨러입니다.


아래의 그래픽카드에 기존의 쿨러를 제거하고 교체해 보겠습니다.







기존의 쿨러는 정말 작은 나사 3개만 풀면 분리가 됩니다.


케이블을 조심해서 빼내야 하는군요.


잘못하면 다른 부분이 망가질 수도 있을거 같아 조심조심 빼냅니다.







새로운 쿨러를 맞추어 봅니다.


사이즈가 정확하게 딱 맞는군요.


분리의 역순으로 나사 3개를 고정부터 합니다.


나사가 정말 작아서 조심조심 해야지 잘못하면 분실 할수도 이겠네요.







케이블도 정확하게 4핀으로 주문했더니 딱 맞는군요.


케이블은 쿨러에 닿지 않도록 잘 정리해서 연결을 해줍니다.







떼어낸 쿨러의 모습입니다.


날개만 멀쩡해도 사용하는데 문제없는데 너무 아깝네요.






쿨러를 교체하고 선도 연결하니 말끔하게 다시 태어났네요.


연결해서 쿨러의 소음을 확인해보니 볼베어링 쿨러라서 그런지 조용합니다.


소음이 나거나 쿨러가 망가진 경우 오늘과 같이 쿨링팬을 따로 사서 교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청주그래픽카드수리 MSI R6850 쿨러교체 PC랜드에서의 작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