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i3-4130 조립본체 보조하드장착 모충동컴퓨터수리

by 피씨랜드 2016. 8. 30.


i3-4130 조립본체 보조하드장착 모충동컴퓨터수리 입니다.


높이가 일반케이스보다 낮은 미들케이스군요.


전면전체가 먼지필터로 구성 되어 공기순환은 아주 잘될만한 구조입니다.


윈도우 재설치와 하드 용량을 늘이고 싶다고 하십니다.


SSD 120G 한개만 장착되어 공간부족 메세지가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보조하드로 500G  중고로 하나를 달기로 했습니다.







내부를 살펴 보니 전반적으로 먼지가 굉장히 많군요.


메인보드는 GA-H81M모델입니다.


기가바이트 4세대 메인보드입니다.







프로세서 쿨러에 먼지가 거의 꽉 막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요즘 날씨에 컴퓨터가 다운 될 수도 있겠군요.


먼지가 너무 많으면 다른 부분은 큰 문제가 없지만 CPU쿨러와 VGA쿨러는 문제가 심각 해 질 수 있습니다.







파워의 쿨러에도 먼지가 많습니다.


파워 쿨러까지 먼지가 이렇게 많은경우는 드물게 있습니다.


먼지가 정말 많은 환경인 듯 합니다.







먼지를 모두 제거하지 새 제품 같네요.


본체 먼지는 정기적으로 제거해 주는 것이 오래 사용하는 팁입니다.


먼지가 주범이 되어 부품이 망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름철 습도가 높을 때에 먼지에 습기가 머물다 전원을 넣어 부품이 망가져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윈도우 설치를 다하고 하드 용량르 살펴 보고 있습니다.


기본 C드라이브는 SSD이고 DATA D드라이브는 보조 하드입니다.


이제 영화도 좀 받고 여유있게 사용 할 수 있겠네요.


 





프로세서는 i3-4130으로 스래드 4개짜리 듀얼코어 입니다.


게임용은 아니고 일반 가정용으로 영화감상과 인강용으로 사용 한다고 합니다.


이정도 사양이면 넉넉한 사양이죠 ^^







모든 셋팅을 끝내고 전체적인 최적화 작업을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가 시간이 제일 많이 걸리네요.


윈도우 업데이트는 꼭 해주는 이유는 초보분들이 업데이트중 강제로 전원을 끊거나 해서 부팅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꼭 필요한 부분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멀리서 오신 i3-4130 조립본체 보조하드장착 모충동컴퓨터수리 이제 모두 잘 끝났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