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수리

소니 노트북 업그레이드 청주SSD 설치

by 피씨랜드 2017. 11. 13.

 

소니 노트북 업그레이드 청주SSD 설치 작업입니다.

 

소니 노트북은 은색인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오늘 들어온 디자인도 은색의 슬림한 소니트북이 들어왔습니다.

 

속도가 느려서 업그레이드를 설치 하고 싶다 하십니다.

 

 

 

 

 

 

2013년 7월 모델로 그리 오래 되지 않은 모델이네요.

 

소니노트북은 고급사양인 경우가 많더군요.

 

저사양은 거의 잘 안 들어오네요.

 

 

 

 

 

 

 

노트북의 액정도 풀 스크린 형태이고 터치 패드인경우네요.

 

터치패드가 장착된 경우도 아주 고급사양입니다.

 

소니 로고도 그렇고 디자인 느낌이 아주 고급지네요.

 

 

 

 

 

 

 

로고를 보니 i5 인텔 CPU 장착 노트북입니다.

 

키보드 부분이 고급 스러워 부럽네요.^^

 

 

 

 

 

 

 

청주SSD 검색을 하고 저희 매장으로 찾아 오셨습니다.

 

노트북을 분해 하는데 쉽지는 않은 방식입니다.

 

노트북의 내주부가 전체적으로 보이는 형태로 분해를 해야 SSD교체가 가능합니다.

 

 

 

 

 

 

 

기존의 하드드라이브는 도시바 제품입니다.

 

소니가 일본제품이라서 하드드라이브도 같은나라의 제품을 사용 한 듯 합니다.

 

하드드라이브를 빼내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기존의 하드드라이브는 멀트 부스터에 장착하여 보조로 사용 합니다.

 

기존의 하드드라이브 가이드에서 빼내는 작업을 합니다.

 

 

 

 

 

 

 

 

 

 

 

 

준비된 플렉스터 SSD를 가이드에 장착하여 설치를 합니다.

 

기존 노트북하드는 멀티부스터에 장착 작업을 합니다.

 

 

 

 

 

 

 

멀티부스터에 장착된 노트북하드의 모습입니다.

 

이제 조립을 하고 윈도우 설치를 진행합니다.

 

 

 

 

 

 

 

윈도우 설치를 하고 시스템사양을 보고 있습니다.

 

3세대 i5-3337U CPU 이네요.

 

메모리도 8G로 액정을 비롯해 사양까지 모두 고급 사양입니다.

 

 

 

 

 

 

 

무선 인터넷을 연결하고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은 무선인터넷이 필수라서 테스트를 꼭 해야 합니다.

 

 

 

 

 

 

 

노트북의 각각의 드라이버를 모두 설치 한 모습입니다.

 

기타장치에 아무것도 없다면 모두 설치가 정상적으로 잘 됐네요.

 

사운드, 그래픽, 인터넷까지 전반적으로 점검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해줘야만 바이러스등으로부터 조금이라도 안전해집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고 소니 노트북 업그레이드 청주SSD 출고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