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수리

분평동컴퓨터 수리 삼성노트북 센스 R530 SSD 장착

by 피씨랜드 2017. 10. 31.

 

분평동컴퓨터 수리 삼성노트북 센스 R530 SSD 장착 의뢰입니다.

 

노트북이 많이 오래된 모델인데 SSD장착을 하고 싶다 하십니다.

 

저희 매장인 분평주공5단지 입구인데 5단지에서 오셨네요.

 

노트북을 들고 매장으로 방문 하셨는데 바로 해달라 하십니다.^^

 

 

 

 

 

 

 

노트북 키보드 부분에 보통 사양 기본 정보 스티커가 있습니다.

 

CPU의 사양을 가늠 할 수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거든요.

 

이제품은 최하급의 셀러론입니다.^^

 

원래부터 저가형으로 사양이 낮은 노트북입니다.

 

 

 

 

 

 

 

제조년은 2010년형입니다.

 

모델명은 NT-R530-JA12H 입니다.

 

사양은 낮지만 그래도 SSD장착만으로 쓸만한 속도가 나오게 됩니다.

 

분평동에서 오셨는데도 네이버 검색 분평동컴퓨터 수리를 검색하고 오셨네요.

 

 

 

 

 

 

 

 

 

 

 

구형은 하드드라이브 교체가 쉬운 방법으로 되어 있어 좋습니다.

 

나사 두개만 풀면 곧바로 노트북 하드가 보이거든요.

 

 

 

 

 

 

 

노트북 하드를 준비된 SSD와 교체를 합니다.

 

기존의 하드는 상태에 따라 재활용 하기도 합니다.

 

오늘 오신분은 필요가 없다고 하시네요.^^

 

 

 

 

 

 

 

노트북 하드를 빼내고 재빨리 SSD로 교체를 합니다.

 

이제 조립을 하고 윈도우 설치만 하면 되겠군요.

 

윈도우 설치가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부지런하게 설치를 합니다.^^

 

 

 

 

 

 

 

 

 

 

 

윈도우 설치를 하고 가장먼저 인터넷을 실행 해봅니다.

 

인터넷이 너무너무 느려서 SSD로 교체를 하는 거라 확인을 해야 하네요.

 

오~~ 셀러론인데 속도가 장난 아니게 빠릿 합니다.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를 합니다.

 

 

 

 

 

 

 

속도가 그래도 잘 나오는 이유가 셀러론 듀얼코어라서 그렇군요.

 

메모리도 3G로 사양에 비해 높은편이군요 ㅎㅎ

 

 

 

 

 

 

 

프로세서가 두개가 보이면 듀얼코어입니다.

 

SSD장착도 하고 윈도우 최적화를 좀 하니 부팅속도도 아주 빠르네요.

 

10초부팅은 좀어려워도 10초 중후반 정도면 바탕화면을 봅니다.^^

 

분평동컴퓨터 수리 삼성노트북 센스 R530 SSD 장착 완료 하고 노트북의 주인분께 인도합니다.

 

오늘도 구닥다리 노트북이 터보를 달았네요.

 

 

 

 

 

 

분평동컴퓨터 수리 삼성노트북 센스 R530 SSD 장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