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우암동컴퓨터수리 AMD FX-8120 1T 하드 확장 및 윈도우7설치

by 피씨랜드 2017. 7. 31.

 

우암동컴퓨터수리 AMD FX-8120 1T 하드 확장 및 윈도우7설치 견적의뢰 전화가 왔습니다.

 

다른 곳에 의뢰를 했는데 비용이 너무 많다고 합니다.

 

좀더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었는지 먼곳에서 직접 내방을 해주셨습니다.

 

사용을 안하다가 부팅이 안되서 윈도우 재설치와 보조하드 1T를 추가 장착 하고 싶어 하십니다.

 

직접 보조하드를 달았는데 본체가 완전히 먹통이 된다고 하네요^^

 

다른 곳에서 파워이상이라고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십니다.^^

 

 

 

 

 

 

우선 본체의 내부를 들여다 보기로 했습니다.

 

하드드라이브를 추가해서 달았다고 파워부족으로 전원이 꺼지는 현상의 거의 없거든요.

 

일단 파워 이상은 아닌 것 같고 하드이상이거나 메인보드의 이상인 경우 같네요.

 

하지만 점검을 해본 결과 아무 이상이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네요.

 

보조하등 1T 장착과 윈도우 셋팅작업만 하기로 했습니다.

 

 

 

 

 

 

 

파워를 살펴보니 많이 부족한 상황은 아닙니다.

 

정격500W이면 전원이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보조하드는 중고로 씨게이트 1T로 결정을 하셨습니다.

 

기존에 삼성 SSD 850EVO가 메인하드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영화나 파일이 많이 다운받는 분인가 봅니다.

 

넉넉한 용량의 하드를 추가 하시는걸 보면 말입니다.^^

 

 

 

 

 

 

 

하드드라이브를 장착하고 선들을 조금 정리를 해줍니다.

 

기존의 사타케이블이 낡은 것 같아 서비스로 교체를 해줍니다.

 

 

 

 

 

 

 

장착을 다 하고 부팅을 시켜보니 정상부팅이 잘 되고 있습니다.

 

메인보드 로고가 기가바이트 제품입니다.

 

윈도우는 정품을 7을 가지고 계셔서 설치를 합니다.

 

 

 

 

 

 

 

재빠르게 윈도우7설치를 하고 부팅을 하고 있습니다.

 

SSD이고 성능 좋은 본체라서 설치가 금방되고 부팅속도도 매우 빠릅니다.

 

보조 하드드라이브도 아무 이상없이 정상 작동을 잘 하네요.

 

 

 

 

 

 

 

시스템정보를 보니 AMD 8코어 제품인 FX 8120입니다.

 

설치 메모리도 8G나 되고 완전 게임용이네요.

 

 

 

 

 

 

 

드라이버를 설치 하고 장치관리자를 점검해봅니다.

 

혹시나 설치 안된 장치가 있나 보니 모두 정상 설치가 되었네요.

 

프로세서는 8개나 되어 성능은 막강하네요 ㅎㅎ

 

하드드라이브도 SSD와 일반 하드 두개나 있어 고속의 하드와 넉넉하네요.

 

그래픽카드는 GTX650Ti 로 오버워치도 잘 돌아가겠네요^^

 

 

 

 

 

 

 

메인으로 C드라이브를 윈도우 설치용입니다.

 

보도 하드드라이브는 데이터 저장용으로 파티션을 나누었습니다.

 

 

 

 

 

 

 

SSD가 삼성 제품이라 매지션 프로그램을 설치해줍니다.

 

삼성 SSD 유틸로 설치를 해줘야 제 성능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이 올라와 있어 최신으로 설치를 해줍니다.

 

펌웨어도 업그레이드를 해줬습니다.

 

 

 

 

 

 

 

최적화 유틸이 있어 최적화를 하고 있습니다.

 

고급으로 하는데 시간이 꽤 오래 걸리는군요.

 

우암동컴퓨터수리 AMD FX-8120 1T 하드 확장 및 윈도우7설치를 끝내고 퀵으로 출고를 해드렸습니다.

 

비가 많이 오고 시간이 안되서 퀵으로 받고 싶다고 하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