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운천동컴퓨터수리 레노버 올인원PC 컴퓨터화면이안나와요

by 피씨랜드 2017. 8. 24.

 

운천동컴퓨터수리 레노버 올인원PC 컴퓨터화면이안나와요

 

올인원인데 레노버 제품이라고 전화 한통이 왔습니다.

 

레노버제품은은 흔하게 보기 힘든 제품입니다.

 

보통은 올인원PC수리를 위해서는 부품이 있어야 하기에 흔한 제품이 유리합니다.

 

우선 접수를 먼저 받기로 했습니다.

 

 

 

 

 

 

 

 

상단 오른쪽으로 페티엄 로고가 보입니다.

 

사양은 일반적인 보통 듀얼코어 사양이군요.

 

모니터크기에 모든 부품이 들어가야 하기때문에 사양이 높지는 않더군요.

 

 

 

 

 

 

 

2013년에 제조된 제품이고 전기는 노트북처럼 19.5V입니다.

 

용량은 노트북보다는 높은 6.16A이네요.

 

윈도우8 기본탑재 OS제품입니다.

 

 

 

 

 

 

 

뒷면에 단자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TV시청도 가능하도록 안테나 단자도 있고 유선 랜카드도 있습니다.

 

물론 보통은 무선 랜카드도 기본으로 있더군요.

 

모니터 외부 연결을 위한 HDMI단자도 있네요.

 

그외의 단자는 대부분 USB만 있군요.

 

전원을 넣어봤으나 화면이 나오지 않아 분해를 하고 메인보드 수리를 했습니다.

 

몇몇 부품에 문제가 있고 특히 하드드라이브의 케이블 쪽에 합선이 된 정황이네요.

 

몇몇 부품교체와 합선되 부분의 선을 잘라내고 교체를 했습니다.

 

 

 

 

 

 

 

전원을 넣으니 화면이 정상적으로 잘 나오고 있습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을 때 내부에서 딱 딱 소리가 났는데 소리도 사라졌습니다.

 

합선으로 인한 소리였던 것 같군요.

 

 

 

 

 

 

 

부팅은 시간이 좀 걸리기는 하지만 정상적으로 잘되고 있네요.

 

암호를 입력하고 바탕화면까지 잘 들어가는지 봐야겠습니다.

 

하드부분의 합선으로 데이터가 무사한지도 봐야 할 거 같네요.

 

 

 

 

 

 

 

바탕화면이 나오고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엄청나게 많은 파일들이 있네요.

 

데이터의 유실에 대비를 하셔야 할 것 같군요^^

 

 

 

 

 

 

 

무선 인터넷도 정상 작동하는지 점검하고 있습니다.

 

속도는 좀 느리지만 인터넷이 팽팽 잘 돌아가네요.

 

 

 

 

 

 

 

마지막으로 사양을 살펴보니 3세대 듀얼코어 제품입니다.

 

메모리는 4G이고 일반하드드라이브의 제품입니다.

 

윈도우8.1K 정품입니다.

 

장시간 윈도우 테스트를 거치고 운천동컴퓨터수리 레노버 올인원PC 컴퓨터화면이안나와요 수리 완료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