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용암동컴퓨터수리 AMD X6 1055T SSD장착

by 피씨랜드 2016. 11. 28.


용암동컴퓨터수리 AMD X6 1055T SSD장착요청입니다.


게임을 하는 컴퓨터인데 일반 하드드라이브로 속도가 느리다고 하십니다.


몇일전 상담을 받고 SSD장착을 하러 오셨네요.


케이스는 게임용답게 큼직하네요.








측명으로 살펴보니 파워가 아래쪽으로 있는 구조로 오래되지 않은 제품같군요.


케이스에서 파워가 보통은 윗쪽이었다가 아래쪽으로 바뀐지는 5년 내외입니다.









내부를 보고 있는데 먼지가 장난 아니게 많습니다.


하드드라이브는 일반 데스크탑용으로 2개나 장착되어 있습니다.


한개는 예전 사용하던 본체에서 빼서 달았다고 하십니다.^^


용량이 많지 않은 하드드라이브를 서브로 장착 하신 듯 합니다.








쿨러가 4각형이걸로 보아 AMD 계열의 CPU일것 같군요.


인텔은 보통 CPU쿨러가 대부분 동그란 방식입니다.


메인보드는 에즈락 제품이군요.








파워부분에 먼지도 많지만 선 쪽으로도 먼지가 많이 붙어 있네요.


먼지는 한번 시원하게 불어 내야 속 시원 할 것 같습니다.^^









준비된 SSD에 윈도우를 설치 하고 있습니다.


SSD는 MLC와 TLC 두가지 방식으로 나옵니다.


대체적으로 MLC제품이 고급 제품이고 TLC제품이 보급형 제품입니다.


오늘 선택한 제품은 128G MLC제품으로 장착을 했습니다.








인터넷을 실행 하면 엄청나게 많은 창이 나온다고 하십니다.^^


SSD를 장착하고 윈도우를 재설치 하게 되면 걱정 안해도 되는 부분인데 봐달라고 부탁을 하시네요.^^








제품 사양으로 보고 있습니다.


CPU는 AMD X6 1055T로 6코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메모리가 2G밖에 안되네요.^^


사양에 비해 메모리가 너무 적군요.








프로세서가 6개나 되는 매우 성능좋은 본체입니다.


AMD제품이 가성비가 좋아 매니아 분들이 꽤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5700시리즈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메모리를 제외 하면 사양은 요즘 3D게임도 어느정도 원활하게 돌아갈 사양입니다.








보조 하드가 두개나 달려 있고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아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 하고 있습니다.


보조 하드의 데이터를 그대로 두는 경우 용암동컴퓨터수리 PC랜드에서는 기존의 데이터에 바이러스가 있는지 꼭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외장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기존의 하드드라이브입니다.


데이터가 꽤 많아 하드드라이브를 전체 선택하고 중요 부분도 모두 선택해서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 합니다.


검사를 진행 하는데에는 꽤 많은 시간이 소요 되는군요.








검사 결과 바이러스가 아주 많이 검색되는군요.


중요한 파일이라 지우면 안된다고 하셔서 바이러스를 모두 치료 합니다.







다행히 검색된 바이러스는 모두 치료가 되었습니다.


보통 바이러스가 치료가 안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모두 치료완료가 뜨는군요.


용암동컴퓨터수리 AMD X6 1055T SSD장착 작업을 하고 바이러스 치료와 청소까지 모두 완벽하게 완료를 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