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수리

청주맥북 수리 MacBook Pro A1707 부트캠프 윈도우설치

by 피씨랜드 2017. 10. 19.

 

청주맥북 수리 MacBook Pro A1707 부트캠프 윈도우설치 요청입니다.

 

청주에 맥북판매점으로 분평동 하이마트가 있습니다.

 

맥북을 구매하고 저희 매장으로 전화를 주셨습니다.

 

맥북에 윈도우를 설치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박스를 뜯지도 않은 상태로 가져 오셨네요.

 

맥북이 대부분 은색인데 오늘 가져온 모델은 검은색입니다.

 

 

 

 

 

 

 

맥세이프가가 조립도 안된 상태로 분리되어 있네요.

 

박스를 그래도 가져오셨는데 맥세이프는 뜯지 말고 그냥 매장에 있는걸로 써야겠네요.

 

때묻을까 조심 스럽네요.^^

 

 

 

 

 

 

 

맥북 모델명이 MacBook Pro A1707 입니다.

 

2017년형으로 최신 모델입니다.

 

사양도 아주 좋아 보이는 모델이네요.

 

 

 

 

 

 

 

맥 OSX로 부팅을 하고 제일먼저 매장의 무선 인터넷에 연결을 해줍니다.

 

부트캠프로 윈도우 설치를 하려면 인터넷 연결이 필수입니다.

 

맥북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부트캠프를 실행했더니 전원이 연결되어 있지 않다고 나옵니다.

 

빨리 해야 한다고 해서 서두르다보니 전원을 깜박했네요.

 

우선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여 계속 진행을 누르고 전원을 연결 해야겠습니다.

 

 

 

 

 

 

 

맥북용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고 있습니다.

 

최신 모델의 경우 파티션을 만들고 윈도우 이미지와 드라이버를 저장하고 설치를 합니다.

 

예전의 USB제작 방식보다 속도는 아주 빠르게 진행되어 좋습니다.

 

 

 

 

 

 

 

흠 파일이 암호화 되어 있어 파티션 만드는데 문제가 발생을 하네요.

 

파티션 암호를 해제하고 다시 시도 해야 겠네요.

 

암호화해제에도 많은 시간이 걸리는군요 ㅠㅠ

 

 

 

 

 

 

 

정상적으로 파티션이 되어 설치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청주맥북 수리 MacBook Pro A1707 부트캠프 윈도우설치를 위해서는 하드디스크 암호화는 하지 말아야겠네요.

 

좀 찾아 보니 설치 후에도 많은 제약이 따라 불편하다고 하네요.

 

 

 

 

 

 

 

설치가 진행이 다 되어 이제 기본 설정창이 나왔습니다.

 

언어는 한국어로 합니다^^

 

 

 

 

 

 

 

바탕화면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오늘 작업은 HDD암호화 되어 있어 시간이 두세배 더 걸렸습니다.

 

이제 드라이버와 응용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만 하면 되네요.

 

 

 

 

 

 

 

다운 받은 드라이버를 설치 하고 있습니다.

 

부트캠프 유틸과 드라이버까지 모두 자동으로 설치되어 아주 편합니다.

 

설치 시간도 사양이 좋아서 인지 아주 빠르게 진행이 되네요.

 

 

 

 

 

 

 

설치가 진행이 되는 동안 바탕화면에 컴퓨터, 문서, 네트워크 아이콘표시 설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불필요한 서비스는 정지시켜 쾌적한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업데이트는 최신으로 모두 해줍니다.

 

바이러스 또는 랜섬웨어로부터 안전해 지려면 최신업데이트는 기본^^

 

 

 

 

 

 

 

장치관리자를 열어 살펴보고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모두 설치되어 있고 CPU가 최신 최상급입니다.

 

메모리도 16G되고 그래픽도 그렇고 최상급으로 게임도 잘 돌아갈 것 같아요.

 

이정도면 가격이 장난 아닐 듯 싶네요.

 

청주맥북 수리 MacBook Pro A1707 부트캠프 윈도우설치 모두 완료 되어 출고 합니다.

 

 

 

 

 

 

 

청주맥북 수리 MacBook Pro A1707 부트캠프 윈도우설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