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방서동컴퓨터수리 엘지본체 SSD업그레이드

by 피씨랜드 2018. 11. 14.

 방서동 방서지구 신규아파트에서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오셨네요.

 

요즘 아주 핫한 동네 방서동입니다.

 

저희 매장 분평동과는 다리 하나 건너면 보이는 아파트입니다.

 

공사 중이었는데 어느새 입주를 하고 있네요.

 

아주 오래된 느린 본체인데 엘지전자에서 나온 컴퓨터입니다.

 

성능업그레이드의 최고의 방법 SSD작업입니다.

 

 

안쪽은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네요.

 

 

 

 

 

웨스턴 디지털 하드디스크 250G가 달려 있습니다.

 

이 하드 대신 SSD달아서 윈도우 설치하게 되면 컴퓨터가 쌩쌩 빨라집니다.

 

 

 

 

 

브라켓에 고정해서 하드디스크 자리에 설치를 합니다.

 

브라켓이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데 들어 있어 활용하니 좋네요.

 

 

 

 

 

브랜드 컴퓨터라 그런지 선정리 하는데에도 신경을 많이 썼네요.

 

이 시기에 나온 조립PC의 경우 선정리는 알아서 해야 합니다.^^

 

브랜드PC는 이런 세심한 부분에 대한 배려도 있군요.

 

하드디스크 아래쪽으로 브라켓을 고정하면 설치는 끝입니다.

 

이제부터 해야 할 작업이 어려운 작업입니다.

 

윈도우 설치와 응용프로그램설치, 윈도우업데이트, 드라이버 설치등등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만 남았네요.

 

 

 

 

 

부품정보는 CPU-Z 프로그램으로 해봅니다.

 

워낙 유명하고 부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많은이들이 사용합니다.

 

기본적인 정보 이외에 코어수, 스레드, 버스속도, 제조공정까지도 알려줍니다.

 

메인보드의 경우 모델명까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켓도 보여주고 정말 필요한 정보는 다 나오는 듯 합니다.

 

전력 소모량까지 나오는걸로 보아 거의 CPU 상세 스펙을 다 보여주는군요.

 

열심히 작업을 하다 보니 어느새 마무리 작업단계까지 왔습니다.

 

마무리를 다하고 출고 하기전 부팅 속도를 보여주니 역시 좋아 하십니다.

 

SSD작업 이후 속도가 빨라 진것에 불만족 하는 분을 본적이 없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