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금천동컴퓨터수리 Hard disk Error 노트북SSD업그레이드

by 피씨랜드 2018. 4. 27.

금천동컴퓨터수리 Hard disk Error 노트북SSD업그레이드 작업입니다.

휴렛패커트 노트북인데 부팅이 안되고 에러가 난다고 오셨네요.

노트북이 부팅이 안되는 경우는 대부분 윈도우가 깨져서 그렇더군요.

아주 간혹은 부품 이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 정확한 문제점은 점검을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두툼하니 구형이라 약간은 투박한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요즘 나오는 모델은 정말 슬림하고 가볍더군요.

아주 고성능의 노트북은 예외지만요^^

 

 

 

노트북을 부팅을 시켜보니 에러가 나오면서 넘어가지를 않는군요.

HP노트북의 경우 자체적으로 하드 검사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은 하등 물리적인 문제가 생기면 나오는 문구입니다.

보통은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교체를 해야 합니다.

소님께서도 고민을 하시다가 요즘 핫하다는 SSD로 바꾸고 싶다 하십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 하드디스크를 검사해봤더니 경고가 3개나 나오는군요.

경고가 하나도 없어야 문제 없는 하드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노란경고에 빨간경고까지 사용하기는 어려울 듯 하네요.

금천동컴퓨터수리를 분평동까지 소문 듣고 오셨다고 하십니다.^^

 

 

 

SSD삼성 제품으로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120G 850 EVO제품으로 준비를 합니다.

하드교체는 의외로 아주 편한 모델입니다.

 

 

기존의 하드디스크를 빼내고 준비된 삼성 SSD로 교체를 시작합니다.

가이드 부분에 잘 고정을 하고 조립을 한뒤 윈도우 셋팅에 들어갑니다.

윈도우는 기존에 정품으로 있는 윈도우7로 설치를 합니다.

시디키가 있어 정품으로 설치를 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설치를 모두 완료하고 오랜만에 컴퓨터 사양 평가 프로그램을 돌려봅닏.

7.9점이 만점인데 하드디스크만 만점이군요

노트북 자체가 정말 눈에 띄게 빨라지니 너무 좋아 하시네요.

금천동컴퓨터수리 Hard disk Error 노트북SSD업그레이드 새컴퓨터 부럽지 않게 되었다고 하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