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컴퓨터

청주중고컴퓨터 i5-750 저사양 롤게임용

by 피씨랜드 2021. 3. 26.

중고 컴퓨터 본체 i5-750 저사양 게임용입니다. 여러 종류의 중고들이 있지만 가성비가 좋은 편인 중고컴퓨터입니다. 중고이지만 케이스도 깨끗하고 전면에 타공이 되어 있어 공기의 흐름이 좋은 본체입니다. 사양이야 오래되긴 했어도 쿼드코어 i5급이라 속도는 잘 나오는 편입니다.

 

 

 

 

최근에 나오는 본체의 경우 시디롬이 아예 없어서 필요한 경우에는 아주 아쉽답니다. 많이 사용은 안해도 최근에 자료를 시디로 만들어 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구형이짐나 시디롬이 달려 있어 필요한 경우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겠네요. 몇일전 최신 컴퓨터를 사용 하고 있으신 분께서 시디롬이 없어 도면자료 캐드파일을 시디롬으로 받아서 매장에 방문하셔서 옮긴 일도 있었거든요.^^

 

 

 

 

 

케이스 상태는 측면에 조금 긇히기는 했어도 상태가 매우 양호한 편입니다. 저사양 본체를 케이스 까지 교체를 하게 되면 그만큼 단가가 올라가기 때문에 왠만하면 그냥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라리 속도를 올릴수 있는 메모리나 SSD에 집중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USB포트는 10개나 되어 아주 넉넉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6개 또는 4개인 경우가 제일 많습니다. 고급 사양의 메인보드에서 포트가 넉넉하게 많은 편입니다. 이 모델이 나오는 시점으로 본다면 아주 고급 메인보드 같아 보입니다. 

 

 

 

 

그래픽 카드는 오래되긴 했지만 롤게임 정도는 무난 하게 돌아가겠네요. 워낙 롤 사양이 낮은 편이라서 왠만하면 잘 돌아간다고 합니다. 물론 사양이 좀더 높다면 더 좋답니다. 불필요하게 많이 높을 필요는 없겠지만요. 사용하는 용도에 어느정도 맞추는 것이 경제적으로 현명한 방법이지요.

 

 

 

 

 

내부는 청소를 깨끗하게 해서 먼지는 별로 없습니다. 컴퓨터 기본 사용으로는 프로세서, 메모리,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등 요 4가지 구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하드대신 SSD 장착 여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속도의 차이가 아주 크기 때문입니다. 저사양이라고 해도 꼭 SSD는 장착되어 있는 것이 좋답니다.

 

 

 

 

 

파워 소음도 거의 없고 용량도 넉넉한 편이고 SSD도 새것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는 근래에 나오는 모델들을 지원하는 터라 USB3.0 포트를 지원하는데 연결 할 곳이 없어 2.0 부분에 연결되었습니다. 외장하드를 사용 하지 않고 대용량 파일을 복사하지 않는다면 굳이 꼭 필요한 사항은 아닙니다. 

 

 

 

 

 

 

최고의 사양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저렴한 저사양게임용 본체입니다. 속도는 최신에 비교할 바는 아니지만 버금갈 정도로 빠릿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