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청주컴퓨터수리 펜티엄D SSD업그레이드

by 피씨랜드 2017. 2. 1.

 

청주컴퓨터수리 펜티엄D SSD업그레이드

 

펜티엄D의 경우 보통 포기하는 아주 오래된 모델입니다.

 

오늘의 경우 분평동 주공5단지에서 오셨는데 업그레이드를 원하십니다.

 

보통은 버리는 모델이라고 설명을 드렸으나 이 본체에 애정이 많으신지 꼭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다고 하시네요.

 

내심 속도가 나올까 하는 의구심은 들지만 원하시니 진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청주컴퓨터수리 PC랜드 매장에서 구형중에 구형에 SSD작업을 합니다 ㅎㅎ^^

 

 

 

 

 

 

 

전면에 윈도우XP로고와 펜티엄D로고가 보입니다.

 

이 두 로고만으로도 2006년 전후 모델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본체는 LG모델로 브랜드컴퓨터입니다.^^

 

 

 

 

 

 

 

제품정보 라벨지를 살펴보니 2006년 10월에 출시된 모델이네요.

 

모델명은 X820N-TOP13입니다.

 

기억을 더듬어 보면 연식에 비해 이 모델이 최신의 모델도 아닙니다.

 

2006년에 최신이고 최상급이라면 아마도 쿼드코어 6600정도 되어야겠지요^^

 

 

 

 

 

 

 

그래픽카드도 하나 있고 쿨러는 보호망으로 둘러쌓여 있네요.

 

하드케이블 방식은 사타이지만 사타1이지 싶네요.

 

사타방식은 사타1~3까지 있는데 사타1의 경우 속도가 많이 느린편입니다.

 

SSD의경우 대부분 사타3를 지원하기 때문에 속도 감속이 있겠네요.

 

 

 

 

 

 

 

먼지는 거의 없는 것이 아마도 사용을 많이 안 한 듯합니다.

 

10년이 넘은 본체이지만 먼지가 정말 없군요.

 

 

 

 

 

 

 

메모리는 DDR2 6400이 두개가 있네요.

 

2G한개와 1G한개해서 전체 메모리 용량은 3G입니다.

 

이제품이 나올 당시만해도 엄청높은 메모리 용량입니다. ^^

 

~~ 청주컴퓨터수리 SSD장착 ~~

 

 

 

 

 

 

 

 

 

 

 

 

SSD는 삼성 제품으로 꼭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삼성 제품 중 아래단계의 제품이기는 하지만 성능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 제품의 좋은점은 매지션 툴때문에 좋아 합니다.^^

 

장착을 하고 윈도우 설치를 준비합니다.

 

윈도우는 8.1로 설치를 해달라고 하십니다.

 

상당히 컴퓨터에 대해 잘 알고 주문을 하시는 듯 합니다.

 

 

 

 

 

 

 

윈도우를 설치하고 시스템정보에서 사양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펜티엄D에  메모리는 3G로 사양만으로 보자면 웹서핑용으로는 충분 합니다.

 

펜티엄D가 성능은 좋았는데 전력소모가 많고 발열이 많았었습니다.

 

 

 

 

 

 

 

윈도우 설치를 하고 인터넷을 실행 해보니 의외로 정말 빠르게 작동을 합니다.

 

기대 이상의 속도가 나와 놀랍네요.

 

부팅속도도 10초 조금 넘을 정도 입니다.

 

청주컴퓨터수리 PC랜드에서는 보통 듀얼코어 7000시리즈 이상에서만 SSD를 달았는데 앞으로는 그 아래에서도 해야겠습니다.

 

 

 

 

 

 

 

하드 분배는 SSD를 메인 C드라이브로 윈도우설치드라이브로 정합니다.

 

기존의 하드에 중요한 자료가 많이 있다고 하셔서 보조 하드로 사용 합니다.

 

기존의 D드라이브는 그대로 설정하고 기존의 C드라이브는 E드라이브로 설정합니다.

 

기존의 데이터는 모두 하나도 지우지 않고 둡니다.

 

드라이브 설정까지 모두 끝내고 이제 마무리를 합니다.

 

청주컴퓨터수리 펜티엄D SSD업그레이드 의외의 속도에 엄청난 너무 놀랍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