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모니터 불량화소 체크 사이트에서 해보자

by 피씨랜드 2016. 12. 16.


모니터 불량화소 체크 사이트에서 해보자


불량화소는 모니터에 픽셀이 죽어 점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의 작은 크기이지만 신경이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불량화소가 한개 있으면 점차 늘어나는 현상도 있기도 하구요.


항상 그렇지는 않지만 필자의 경우 그런 경험이 있었습니다.


불량화소는 처음에 무결점 모니터를 구입한 경우 확인을 통해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무결점은 서비스업체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불량화소 체크를 해야하겠지요?^^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아주 간편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신품 무결점 구입을 하셨을 경우 체크를 하고 불량화소를 발견 하면 서비스 업체에 서비스를 받으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모니터불량화소를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줍니다.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 부분을 주목합니다.


사이트 부분에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사이트를 클릭 해줍니다.

 







무결점 사이트 메인 페이지입니다.


무결점외에도 빛샘현상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멍 현상도 확인이 가능 하구요.


확인 방법은 너무도 간단합니다.


검은색 사각형 작은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 합니다.


그리고 키보드 F11을 누르면 화면 전체가 선택한 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모니터 화면이 위 사진과 같이 전체적으로 바뀌면 불량화소가 보이게 됩니다.


필자의 모니터는 다행이도 불량화소가 하나도 보이지 않네요.


전체적으로 검은색이 멍현상이나 빛샘 현상도 보이지 않습니다.


멍이나 빛샘현상이 나오면 검은색 부분이 회색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오래된 모델인데도 무결점입니다.^^


한가지 색만 확인 하지 마시고 다른 색들도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검은색 화면에서 다시 키보드 F11을 눌러 줍니다.








다시 모니터 무결점 사이트 메인으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파란색을 클릭하고 키보드 F11을 눌러 보겠습니다.








파란색으로 전체화면이 바뀌었는데에도 결점은 보이지 않네요.


결점의 색깔이 다를 수도 있기때문에 여러가지 색을 번갈아 가면서 해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필자의 모니터 화면은 전혀 아무런 문제가 보이지 않네요.


모니터 불량화소 체크 사이트에서 해봤는데 무결점, 빛샘현상 없고, 멍현상 없네요.


앞으로도 한동안은 더 사용해도 되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