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삼성매지션 5.0 최신 설치 SSD 최적화

by 피씨랜드 2016. 12. 15.


삼성매지션 5.0 최신 설치부터  SSD 최적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버전이 최신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더군요.


이전 버전의 경우 4.97 이었는데 5.0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전버전과는 완전하게 다르게 바뀌었네요.


파일을 다운 받기 어려워 반디집으로 2개로 압축해서 올려봅니다.


반디집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해서 한다면 좀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반디집 다운 및 설치하기


파일은 삼성전자에서 직접 다운 받은 파일을 올렸습니다.


좀 신경이 쓰인다면 삼성전자다운로드센터에서 받으셔도 됩니다^^


압축프로그램 반디집을 설치 했다면 아래의 2개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Samsung_Magician_Installer.z01


Samsung_Magician_Installer.zip








두개의 파일의 위치로 이동을 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다음 파일명에 압축풀기를 클릭합니다.








파일이 풀리면서 폴더까지 만들어졌습니다.


폴더를 더블클릭해서 폴더안으로 이동을 합니다.








폴더안에 설치파일이 나옵니다.


이전의 파일과는 아이콘 모양도 달라졌군요.


파일을 더블클릭해 설치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첫 화면은 이전의 것과 비슷하군요.


한국어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설치 환영 메세지가 나오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전버전과 설치 화면이 다르네요.








사용자 계약에 동의합니다 부분에 체크를 해줍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 경로는 기본으로 두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아이콘 생성은 필요하다면 체크를 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필자는 필요 없어 다음만 누릅니다.








설치 준비가 다되었네요.


설정을 바꾸고 설치 하려면 뒤로 누르라고 하는군요.


그냥 설치를 꾹 누릅니다.^^








설치를 진행하고 있는데 오래 걸리지는 않네요.


설치가 완료 될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완료를 누르면 삼성매지션 5.0 최신 버전이 실행이 됩니다.


은근히 기대가 됩니다.








실행이 된 모습인데 이전 버전과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한눈데 설정 값들이 보이는군요.


펌웨어 최신, 누적사용량 4.1T 많이 사용 했네요 ㅎㅎ


SSD 최적화를 해보겠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Performance Optimization 버튼을 클릭 합니다.









위에 성능 최적화 실행을 클릭 해줍니다.


50%라고 나오는 부분은 사용량 인듯 합니다.








이제 시작을 눌러 최적화 작업을 시작해 봅니다.


이전버전과 달라졌을 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됩니다.








성능 최적화 하는데 데이터 손실 우려가 있다고 경고가 나오네요 ㅎㅎ


머 중요한 파일은 없으니 예를 눌러 봅니다.


중요한 파일이 있으신 분께서는 혹시 모르니 백업을 하고 작업해주시기 바랍니다.








성능 최적화 작업 진행이 오래 걸리네요.


이전버전에서는 금방 뚝딱 되었는데 최신버전에서는 뭔가 다른방식의 최적화를 하는 듯 합니다.


시간이 꽤 오래 걸리는군요.







한 10분 이상 걸려 겨우 최적화 완료 메시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속도 테스트도 해보고 성능이 나아졌는지도 좀 살펴보고 해야겠습니다.


기능 부분을 여기저기 만져봐야겠네요.


완전 새로운 삼성매지션 5.0 최신 설치와 SSD 최적화 방법까지 어렵지는 않네요.


새로운 버전 필자는 마음에 듭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