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조립

청주조립PC 영화감상용 스카이레이크 4400

by 피씨랜드 2016. 7. 29.

 

청주조립PC 영화감상용 스카이레이크4400를 만들었습니다.

 

이전부터 저희 매장에 오셨던 분인데 영화감상이 주 목적인 컴퓨터 조립을 원하십니다.

 

함께 저희 용산에 있는 다나와사이트 거래처에서 부품을 선정 하였습니다.

 

부품값+공임(조립비, 셋팅비등)을 최소한으로 받고 조립을 합니다.

 

부품값은 다나와가격으로 주문을 합니다.

 

케이스는 아주 작은건 싫다고 하셔서 준슬림으로 결정 했습니다.

 

부품 선정은 수명과 고장률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심사숙고 해서 선택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도착한 케이스를 양면을 모두 개방한뒤 조립을 준비 합니다.

 

케이스에 뒷면으로 배선을 빼내 내부를 좀더 깔끔하게 처리 하는 방식입니다.

 

예전엔 선들이 한곳으로 몰려 있어 선때문에 내부열 배출이 문제가 되기도 했죠^^

 

요즘나오는 케이스의 대부분은 선은 반대편으로 빼내는 형식입니다.

 

 

 

 

 

 

우선 영화 감상용 일반 하드디스크부터 장착을 합니다.

 

하드의 경우 충격을 주면 손상될 우려가 크기 때문에 먼저 설치를 해놓습니다.

 

영화감상용으로 안정적인고 고장이 적은 하드를 원하셔서 서버용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일반하드보다 회전속도및 소음이 적고 안정적인 하드입니다.

 

 

 

 

 

 

DVD-RW는 요즘 사용을 많이 안하는데 장착을 원하셨습니다.

 

LG제품으로 주문했습니다.

 

CD는 DVD까지 제작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파워는 파워렉스 제품으로 600W로 했습니다.

 

저소음이고 넉넉해서 전력부족 현상은 없을 듯 합니다.

 

영화 감상용이라서 그래픽카드도 장착을 하지 않고 내장그래픽을 사용 합니다.

 

 영화감상용 스카이레이크4400으로 부족함이 없는 파워입니다.

 

 

 

 

 

 

메인보드를 장착 하고 선을 연결 하고 있습니다.

 

선들이 많이 어수선 하지만 깨끗하게 정리를 해야겠습니다.

 

선정리에서 시간이 가장많이 소모 되는 것 같아요 ㅎㅎ^^

 

 

 

 

 

 

윈도우 구동용 SSD를 장착 했습니다.

 

이제 선정리만 하면 조립은 완성이 됩니다.

 

너무 더워서 땀을 뻘뻘 흘리면서 선정리를 했네요.

 

 

 

 

 

 

8핀 보조핀 선이 연결이 곤란해서 위로 나왔네요.

 

CPU도 장착을 하고 메모리도 장착을 하고 선정리도 다 했습니다.

 

이제 윈도우셋팅만 남았네요.

 

 

 

 

 

 

윈도우 설치를 진행 중입니다.

 

윈도우8.1설치 화면입니다.

 

윈도우7보다는 8.1이 속도가 좀더 빠르더군요.

 

 

 

 

 

 

메인으로 SSD 128기가를 사용 하고 서브하드 2테라는 두개로 나누었습니다.

 

D드라이브는 수시로 저장하는 공간으로 사용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E드라이브는 데이터 저장용으로 사용 하고 싶다 하시네요.

 

 

 

 

 

 

프로세서는 듀얼코어이고 메모리는 넉넉하게 8기가로 했습니다.

 

영화감상용으로 딱입니다.

 

 

 

 

 

 

기가바이트 시디로 드라이버와 응용프로그램 셋팅중입니다.

 

자동으로 다 설치를 해주니 아주 편하게 기다리기만 하면 되네요.

 

모든 셋팅이 끝나고 기종의 컴퓨터 데이터 복사를 200기가나 해드렸습니다.

 

복사하는데만 한시간반이 소요 되네요 ㅎㅎ

 

청주조립PC 영화감상용 스카이레이크4400 조립과 데이터 복사를 완료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