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청주컴퓨터수리 i7-2600 구형본체 윈도우10 포멧 설치

by 피씨랜드 2021. 10. 29.

구형 본체가 한대 입고 되었습니다.

사양은 당시로서는 아주 높은 고사양입니다.

게임용으로 제대로 맞춘 듯 케이스에서 보입니다.

2세대의 경우 2011년에서 12년 사이에 나왔었죠

케이스 전면에 큰 쿨러가 2개나 있는 경우도 들물었었습니다.

 

사양이 고사양이면 열도 많이 나기 때문에 

쿨러가 좀 여려개 달려 있어야 열 배출이 잘 됩니다.

 

증상은 갑자기 화면은 나오는데 윈도우 진입이

안되고 반복적으로 꺼짐과 켜짐만 반복 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점검을 해봐야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있습니다.

 

 

 

시디롬이 자꾸 공회전 한다고 해서 점검을

먼저 해보기로 했어요

시디롬에 시디가 들어 있어서 자꾸만 

작업을 할 때마다 읽어 들이기 때문에 

시디 돌아가는 소음이 생겼네요.

 

간단하게 시디만 빼주면 해결 됩니다.

 

 

 

 

내부에서 소음이 있다고 해서 그래픽쿨러를

살펴 보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다른 부분에 소음이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 봅니다.

소음이 났다 안 났다 하네요.

 

 

 

소음의 원인은 파워에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케이스 쿨러가 소음이 많이 나는데

이 본체의 겨우에는 파워 쿨러가 나갔습니다.

파워도 일반 뻥파워라고 하는 저가 파워이네요

고급 파워의 경우 오래 사용해도 소음이

나는 경우가 드물지만 

저가파워의 경우 소음이 많이 납니다.

 

파워는 소음이 안나는 고급형 중고 파워로 

교체를 하기로 했습니다.

 

 

 

 

시디롬 소음과 쿨러 소음을 해결 하고

윈도우 설치를 진행을 합니다.

윈도우는 기존 7에서 10으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설치를 하기로 했어요

윈도우10의 경우 이미 수년전에 서비스 종료가

되어 이제는 보안 업데이트도 안되기에

랜섬웨어나 바이러스에 감염에 취약합니다.

 

윈도우10은 한달에 한번씩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보안 위협에 그나마 안심이 됩니다.

 

 

 

 

윈도우10 설치를 하고 익스플로러 실행을 하고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로 해줬어요

시작 페이지는 가장 많이 가는 사이트로 하는 것이

사용하는데 아주 편리합니다.

 

인터넷 프로그램은 익스플로러가 편하다고

하셔서 기본 설정 해드렸습니다.

익스플로러도 이미 내년이면 끝이네요^^

 

 

 

 

시스템 성능은 구형이라지만 아주 빠릿합니다.

이미 SSD설치 되어 있어 더욱 빠르네요

윈도우10 Pro로 설치를 하고 최신 업에이트까지

모두 끝냈습니다.

 

 

 

구형이지만 프로세서가 8개로 나옵니다.

쿼드코어에 스래드 8개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용도로는 충분한 성능입니다.

드라이버가지 최신으로 다운 받아 설치를 했습니다.

 

 

 

 

윈도우 설치 후 기본적으로 응용 프로그램 설치와

최신 업데이트를 하고 드라이버 설치와

드라이버 최신 업데이트까지 완료 한뒤에 

혹시 모를 바이러스 검사까지 모두 끝냈습니다.

모두 완료 되어 이상이 없음을 확인 하고 

출고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