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청주 컴퓨터 케이스 교체 수리 분평동 PC랜드

by 피씨랜드 2016. 5. 7.

 

청주 분평동에서 조립 컴퓨터 한대가 입고 되었습니다.

 

컴퓨터 케이스가 깨져 교체를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케이스를 살펴 보니 그리 오래되지 않은 것 같은데 전면에 깨져 있네요.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많이 걸리셨나 봅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케이스가 깨져 있고 전면 ODD덥개도 안쪽이 부셔져 있네요.

 

요즘 나오는 케이스로 우선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고르신 케이스의 모습입니다.

 

저렴하면서 전면 USB3.0도 지원되고 깔끔한 케이스입니다.

 

전면으로 120mm팬도 하나 달려 있어 열배출도 잘되는 구조이네요.

 

 

 

 

 

 

 

기존에 케이스에서 컴퓨터 부품들을 모두 탈거 했습니다.

 

메인보드, 파워, 그래픽카드, CD-Rom, 파워등 전부 탈거후 먼지 청소를 했습니다.

 

접촉면 청소고 깨끗하게 했습니다.

 

오래 사용된 경우 접촉면이 부식되어 오류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어 분해 한김에 청소를 해드렸습니다.

 

 

 

 

 

 

 

새 케이스 옆면을 열어 이제 조립을 할 준비를 합니다.

 

안타깝게도 이전 컴퓨터 부품에서는 전면 USB3.0포트를 지원하지 않아 무용지물이네요 ㅎㅎ

 

 

 

 

 

 

 

메인보드를 먼저 장착 해봅니다.

 

메인보드가 롱보드라서 케이스에 꽉차네요.

 

메인보드및 CPU는 AMD제품입니다.

 

CPU쿨러도 탈거하여 서멀그리스를 깨끗하게 청소후 재도포 해드렸습니다.

 

오래된 컴퓨터의 경우 서멀그리스가 재 역할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품 전체를 다 장착하고 난 모습입니다.

 

모두 장착하고 선정리를 하고 마무리를 합니다.

 

 

 

 

 

 

케이스 교체후 뒷면의 모습입니다.

 

컴퓨터가 새컴퓨터처럼 깔끔해셨습니다.

 

분평동 PC랜드에서 청주 컴퓨터 케이스 교체 수리 였습니다.

 

 

 

PC랜드컴퓨터 오시는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