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복대동컴퓨터수리 i5760 지포스GTS250 그래픽불량

by 피씨랜드 2016. 7. 28.

 

복대동컴퓨터수리 i5760 지포스GTS250 그래픽불량 수리입니다.

 

화면이 사용도중 깜박인다고 합니다.

 

윈도우포맷을 해달라고 하시네요.

 

포맷이 모든 해결책이 되지는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증상을 봐서는 아닐 수도 있겠다 싶네요.

 

 

 

 

 

 

본체 케이스는 상당히 세련된 모양이네요.

 

전면으로 에어홀도 있고 120mm팬도 달려 있는 멋진 케이스입니다.

 

 

 

 

 

 

측면 케이스에도 쿨링팬이 두개다 달려 있습니다.

 

열배출에 신경을 많이 쓴 케이스입니다.

 

 

 

 

 

 

내부를 보니 선들은 어지럽게 되어 있고 선정리가 안된 듯 보입니다.

 

쿨러에 선이 닿지는 않았지만 위험한 상황입니다.

 

오늘의 증상에 관련은 없지만 선정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조립합 분이 아마도 전문가는 아닌 듯 합니다.

 

 

 

 

 

 

내부 먼지도 심각할 정도의 수준은 아닙니다.

 

내부먼지 상태는 심각한 정도는 아니네요.

 

 

 

 

 

 

메인보를 봐서 1세대인듯 합니다.

 

P55-CD53 모델명을 가진 메인보드로 DDR3메모리를 지원 하네요.

 

눈에 보이는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우선 요청하신대로 윈도우를 먼저 설치를 진행합니다.

 

화면깜박임외에도 포맷을 하고 싶다고 하싶니다.

 

 

 

 

 

 

화면을 켜자마자 시간이 맞지 않는다는 에러 메세지가 나오는군요.

 

메인보드도 조금은 이상이 있는 듯 합니다.

 

배터리를 교체해 문제를 해결 하고 윈도우 설치를 시작 합니다.

 

 

 

 

 

 

윈도우 설치는 별 문제 없이 순조롭게 진행이 잘 되고 있습니다.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경우 윈도우 설치 중 에러가 나기도 합니다.

 

오늘의 문제는 윈도우 설치는 잘 되는 듯 합니다.

 

 

 

 

 

 

설치를 완료 하고 부팅을 합니다.

 

부팅까지 잘 되고 있지만 아직 드라이버를 잡지 않았습니다.

 

드라이버를 잡는 도중 부품의 이상이 나오기도 합니다.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해 기존의 파일들을 검사 하려고 합니다.

 

바이러스 문제로 화면 깜박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점검해 봤지만 바이러스는 발견되지 않는군요.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 하면 화면이 나가는 군요.

 

화면깜박임의 문제는 지포스GTS250 그래픽불량이었습니다.

 

 

 

 

 

 

시스템 정보를 살펴 보니 인텔 1세대 i5760 본체입니다.

 

아직은 쓸만한 컴퓨터이군요.

 

쿼드코어 제품이라 웹서핑 게임등이 가능하겠네요.

 

 

 

 

 

 

모든 셋팅을 완료 하고 깜박임 증상에 대한 점검을 실시합니다.

 

인터넷을 하는 도중 게임중등에서 화면 깜박임이 나왔습니다.

 

장시간 인터넷에서 테스트 한결과 이상증상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체한 그래픽카드 점검을 해봅니다.

 

복대동컴퓨터수리 i5760 지포스GTS250 그래픽불량 모든 문제가 말끔히 해결 되었네요. 

 

 

 

 

 

 

댓글